'찾아가는 전통씨름', 2024 거제섬꽃축제에서 배지기
입력 : 2024.11.0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채준 기자]
/사진제공=대한씨름협회
/사진제공=대한씨름협회

거제섬꽃축제에서 '으라차차' 한판 승부가 펼쳐졌다.

대한씨름협회 '찾아가는 전통씨름'이 11월 2일 토요일, '제18회 거제섬꽃축제'에서 개최되었다.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섬꽃축제장 내 특설씨름장을 설치하여,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씨름체험 및 씨름대회를 진행했다. 거제섬꽃축제를 방문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씨름 체험교실을 진행하여 씨름 선수가 시범을 보이고 체험을 원하는 누구나 간단한 기술을 배울 수 있었다. 씨름 체험 참가자들은 직접 샅바를 매어 보며 모래판 위에서 씨름을 경험해 볼 수 있었다.

또한 성인 남자부 16명, 여자부 16명을 현장에서 접수를 받아 토너먼트 방식의 씨름대회를 진행했다. 씨름대회 참가자에게는 경기복이 지급되었으며 우승자, 준우승자, 공동 3위에게는 트로피와 소정의 상품권을 수여했다. 씨름대회 및 씨름 체험교실 참가자들은 평소 자주 접하지 못하는 씨름을 몸소 경험해보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씨름협회 관계자는 "예술과 자연이 함께 어우러진 거제섬꽃축제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체험 행사들과 더불어 대한씨름협회는 '찾아가는 전통씨름'을 통해 축제 관람객들에게 우리 민족 전통 스포츠인 '씨름'을 알리며 즐거움을 선물했다"고 밝혔다.



채준 기자 cow75@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