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감위, 불법·청소년도박 대응 역량 결집 결의
입력 : 2024.11.1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채준 기자]
[서울=뉴시스] 심오택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위원장. 2024.10.15. xconfind@newsis.com /사진=조성우
[서울=뉴시스] 심오택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위원장. 2024.10.15. xconfind@newsis.com /사진=조성우

국무총리 소속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사감위)가 불법청소년 도박 대응책 마련과 사행산업 건전성 강화를 위해 관계기관과 함께 7~8일 워크숍과 포럼을 개최했다.

7일에는 개최한 워크숍에서는 정부부처, 관계기관, 사행산업사업자와 함께 불법도박 근절 및 청소년 도박 문제 대응에 역량을 결집하기로 결의를 다졌다. 이번 결의는 최근 청소년 도박 문제의 심각성과 일부 유명인의 도박 문제로 인해 사회적 우려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사감위를 비롯한 정부부처 및 관계기관과 합법사행산업 사업자들이 불법도박에 적극 대응하는 의지를 보인 것이다.

2013년부터 시작된 워크숍은 불법사행산업을 감시·단속하고 있는 기관 간의 협업체계 강화 목적으로 매년 사감위 주관으로 정례 개최되고 있다.

사감위는 경찰청과 협업하여 올해 9월까지 불법사행산업 102건, 461명을 검거하였으며,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불법도박사이트 28,728건을 차단 심의의뢰하였다.

8일 개최한 정책포럼은 '사행산업 건전성 강화를 통한 성장 동력 확대 전략'이라는 주제로 논의의 장을 펼쳤다.



채준 기자 cow75@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