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기부 여신' 수지가 또..''어린 환아 병원비 지원'' 조용한 선행 ing(종합)
입력 : 2024.11.1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김성락 기자] 6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원더랜드’의 무대인사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배우 수지, 박보검, 김태용 감독이 참석했다.배우 박보검이 관객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2024.06.06 / ksl0919@osen.co.kr

[OSEN=김나연 기자] 가수 겸 배우 수지(배수지)가 조용한 선행으로 또 한번 모두의 귀감이 됐다.

12일 OSEN 취재에 따르면 수지는 최근 언론에 알리지 않고 조용히 기부를 진행했다.

앞서 지난 9일 수지의 소셜 계정에는 한 어린 환우의 엄마라고 밝힌 여성 A씨가 댓글을 남겨 눈길을 끌었다. A씨는 "저희 아기 병원비 도와주셔서 잘 치료받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그는 프로필 사진을 통해 현재 병원 치료를 받으며 건강 회복에 힘쓰고 있는 아이의 모습을 알리기도 했다.

A씨는 수지를 향해 "너무 감사합니다. 이 은혜 평생 잊지 않고 늘 수지님께 감사하며 살겠습니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 "저희 첫째 아기 이름도 '수지'"라고 밝힌 그는 "우리 쌍둥이들도 수지님처럼 사랑이 많은 사람으로 잘 키우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라고 덧붙였다.

해당 댓글 내용이 확산되면서 또 팬들도 모르게 선행을 펼친 수지의 행보에 많은 찬사가 쏟아졌다. 수지는 이미 1억원 이상 고액 기부자 그룹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잘 알려져 있는 바.

지난 2010년 걸그룹 미쓰에이로 데뷔한 수지는 2012년부터 꾸준히 기부활동을 펼쳐왔다. 2022년에는 이미 누적 기부액 5억이 훌쩍 넘었으며, 그 뒤로도 여러차례 기부 소식을 전하며 선한 영향력을 행사했다.

[OSEN=인천, 최규한 기자] 25일 오후 인천 중구 상상플랫폼에서 ‘제3회 청룡시리즈어워즈’ 핸드프린팅 행사가 열렸다.이번 핸드프린팅 행사에는 지난해 대상 수상자 송혜교, 드라마 부문 수상자 하정우, 수지, 임지연, 박지훈, 신예은과 예능 부문 수상자 유재석, 주현영, 덱스, 김아영 등이 참석한다.배우 수지가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2024.06.25 / dreamer@osen.co.kr

특히 수지는 2016년부터 해마다 생명나눔실천본부를 통해 난치병·소아암·백혈병 등을 앓고있는 환자들을 위한 치료비를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독거 어르신 등 소외계층에게도 지속적으로 후원해왔으며, 지난해 12월에도 생명나눔실천본부는 수지가 기부한 후원금으로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식료품 지원에 나섰다.

또 지난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수재민 긴급구호활동을 위한 1억원을 기부하는가 하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어린이 긴급구호에 동참하며 1억원을 쾌척하기도 했다.

보도를 통해 알려진 것 외에도 수지는 물밑에서 지속적으로 기부를 이어왔다. 실제 지난 2021년에도 미숙아 환자의 심장 수술비를 후원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를 모았던 바. 이번 선행 역시 그가 습관처럼 해오던 일의 일환이었다.

소속사 매니지먼트 숲 관계자는 OSEN에 "이번이 특별한게 아니라, 기부를 꾸준히 계속하고 있다"며 "환우들을 도와주는 것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 것의 일환"이라고 전했다. 이밖에도 아직 알려지지 않은 선행이 더 많을 것으로 보인다. 단순히 보여주기 식이 아닌, 진심에서 비롯된 듯한 그의 행보가 많은 이들의 가슴을 따뜻하게 만들고 있다.

한편 수지는 2010년 7월 미쓰에이 데뷔 후 2011년 KBS2 '드림하이'에 출연하며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 그 뒤 영화 '건축학개론', 드라마 '빅', '구가의 서', '함부로 애틋하게', '당신이 잠든 사이에' 등을 통해 가수 뿐 아니라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2019년 계약 만료 후 매니지먼트 숲으로 이적한 수지는 SBS '배가본드', tvN '스타트업', 쿠팡플레이 '안나', 영화 '백두산' 등 다양한 작품에서 열연을 펼쳤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이두나!', 영화 '원더랜드'를 통해 대중과 만났으며, 차기작으로는 김은숙 작가의 신작 '다 이루어질지니'와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 '실연당한 사람들을 위한 일곱 시 조찬모임' 출연 소식을 전해 왕성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OSEN DB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