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마르 한국 온다…브라질 대표팀 방한 명단 발표
입력 : 2013.09.2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왕찬욱 기자= 브라질이 한국원정에 네이마르(21, 바르셀로나)를 비롯한 정예멤버들을 대거 동원한다.

브라질축구협회는 26일 한국원정에 나설 23인의 명단을 발표했다. 브라질은 12일 밤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서 한국과 평가전을 치른 뒤 15일 베이징에서 잠비아와 경기를 갖는다.

당초 브라질이 정예멤버들을 소집할 지는 의문이었다. 쉽게 오갈 수 있는 가까운 거리가 아닌데다가 객관적인 전력차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루이스 스콜라리 감독은 치아구 시우바와 줄리우 세자르 등 부상을 갖고 있는 선수를 제외하고는 정예멤버들로 팀을 꾸렸다.

23인의 명단에 눈에 띄는 이름들은 네이마르를 비롯해 첼시의 새로운 플레이메이커 오스카, 구자철의 팀 동료 루이스 구스타부, 파울리뉴, 루카스 레이바가 있다.

브라질은 세계 유일의 월드컵 본선 전 대회 출전 국가로서 FIFA랭킹 8위에 자리해 있으며, 지난 7일과 10일에 열린 호주 및 포르투갈과의 친선경기를 각각 6-0, 3-1로 승리하며 상승세에 있다. 올해 초 자국에서 열린 2013 컨페더레이션스컵에서도 FIFA랭킹 1위 스페인을 3-0으로 꺾으며 우승, 명실상부 세계 최정상의 팀임을 입증한 바 있다.

브라질과의 역대전적에서 총 4전 1승 3패로 열세에 있는 한국대표팀은 1999년 3월 잠실에서 열린 친선경기(1-0승) 이후 두 번째 승리를 거두기 위해 한치의 양보 없는 명승부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브라질 한국원정 23인 명단
GK
제페르송(보타포구)
디에구 카발리에리(플루미넨시)
빅토르(아틀레치쿠 미네이루)
DF
다비드 루이스(첼시)
단테(바이에른 뮌헨)
데데(크루제이루)
엔리키(팔메이라스)
다니엘 알베스(바르셀로나)
마이콘(AS로마)
마르셀루(레알 마드리드)
막스웰(파리 생제르맹)
MF
루카스 레이바(리버풀)
에르나네스(라치오)
루이스 구스타부(볼프스부르크)
파울리뉴(토트넘)
하미레스(첼시)
오스카(첼시)
FW
조(아틀레치쿠 미네이루)
루카스(파리 생제르맹)
헐크(제니트)
베르나르드(샤흐타르 도네츠크)
알렉산드레 파투(코린치안스)
네이마르(바르셀로나)

사진=©BPI/스포탈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