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급 TOP 10은 늙었다” ‘하빕 후계자’ 마카체프, 8연승 도전
입력 : 2021.07.1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UFC 라이트급 전 챔피언 하빕 누르마고메도프의 후계자로 불리는 이슬람 마카체프(29, 러시아)가 지각 변동을 예고했다.

마카체프는 오는 18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의 UFC 에이펙스에서 티아고 모이세스(26, 브라질)를 상대로 메인 이벤트 경기를 치른다.

랭킹 9위인 마카체프는 잔뜩 독이 올라있다. 지난 3월 드류 도버를 서브미션으로 제압한 뒤 랭킹 5위 토니 퍼거슨과의 대결을 희망했지만, 뜻대로 성사되진 않았다.

당시 마카체프는 "라이트급 톱 10 파이터들은 늙고 약삭빠른 놈들뿐이다. 누구 하나 제안을 받아들이지 않았다"고 상위 랭커들을 저격했다.

근거 없는 자신감이 아니다. ‘29전 전승’의 전설 하빕은 ‘리틀 하빕'이라 불리는 마카체프에게 무한 신뢰를 보내고 있다.

그는 이번 대회를 앞두고 ESPN과의 인터뷰에서 "마카체프는 이번 주 모두를 이긴 8연승의 세계 최고 타이틀 도전자임을 증명할 것이다"라고 치켜세웠다.

이어 “마카체프는 다른 파이터들보다 한 수 위다. 챔피언 찰스 올리베이라도 (마카체프와) 주짓수로 맞붙으면 감당하지 못할 것"이라고 확신했다.

현재 7연승을 달리고 있는 마카체프는 이번 대회 승리를 발판 삼아 현 챔피언 올리베이라가 가진 최다 연승(9연승) 기록에 도전한다.

'UFC Fight Night: 마카체프 VS 모이세스' 메인카드 경기는 오는 18일(일) 오전 11시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프리미엄 TV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메인카드부터 독점 생중계된다.

■ 'UFC Fight Night: '마카체프 VS 모이세스' 메인카드 대진(경기순)

[페더급] 가브리엘 베니테즈 vs 빌리 콰란틸로
[미들급] 호돌포 비에이라 vs 더스틴 스톨츠푸스
[라이트급] 제레미 스티븐스 vs 마테우시 감롯
[여성 밴텀급] 마리온 레노 vs 미샤 테이트
[라이트급] 이슬람 마카체프 vs 티아고 모이세스

사진=커넥티비티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