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펜 전향 성공-ERA 1.95’ 맷 무어, ‘좌완 불펜 부족’ 보스턴이 관심
입력 : 2023.01.2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고윤준 기자= 좌완 불펜에 갈증을 느끼고 있는 보스턴 레드삭스가 맷 무어에게 관심을 표했다.

‘매스라이브’ 크리스 코틸로 기자는 27일(한국시간) “보스턴은 현재 불펜에 좌완투수가 부족하다. 이에 좌완투수를 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고, 소식통에 따르면 맷 무어가 영입명단에 있는 것을 확인했다”고 보도했다.

보스턴은 이번 오프시즌에서 조엘리 로드리게스를 추가했지만, 맷 스트람, 다윈슨 에르난데스, 조쉬 테일러 등 많은 좌완투수가 팀을 떠났다. 현재 40인 로스터에 로드리게스를 포함해 크리스 머피, 브랜든 월터가 있지만, 추가 영입이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FA 시장에서 좌완 불펜투수는 무어와 앤드류 샤핀이 남아있다. 하지만 보스턴은 무어에 더 큰 관심을 보이고 있고, 샤핀은 명단에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무어는 메이저리그에서 11년을 보낸 베테랑 투수다. 많은 경기를 선발투수로 나섰지만, 지난해 텍사스 레인저스 유니폼을 입고 불펜투수로 전향했고, 이는 큰 성공을 거뒀다. 한 경기도 선발투수로 나오지 않은 시즌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그는 63경기 74이닝을 소화해 5승 2패 ERA 1.95 83탈삼진을 기록했고, FA로 시장에 나왔다. 평균 94마일 정도의 빠른공과 커브, 체인지업이 좋아지면서 성적도 함께 좋아졌다.

무어가 보스턴에 합류한다면, 켄리 잰슨, 크리스 마틴과 함께 필승조를 이룰 것으로 보이고, 로드리게스를 좌완 스페셜리스트로 사용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