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남결'X박민영, 화제성 6주 연속 1위..'살인자ㅇ난감' 3위 진입
입력 : 2024.02.1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윤성열 기자]
/사진제공=tvN
/사진제공=tvN
tvN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가 TV-OTT 통합 드라마 화제성 조사에서 6주 연속 정상에 올랐다.

13일 K-콘텐츠 경쟁력 조사 전문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 플랫폼 펀덱스(FUNdex)에 따르면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2월 2주차 TV-OTT 통합 드라마 화제성 조사에서 점유율 24.29%로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6주 연속 정상을 유지하며 높은 화제성을 증명했다.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절친과 남편의 불륜을 목격하고 살해당한 여자 강지원(박민영 분)가 10년 전으로 회귀해 인생 2회차를 경험하며 시궁창 같은 운명을 그들에게 돌려주는 본격 운명 개척 드라마다. 지난 1일 첫 방송된 이 작품은 방송 10회 만에 10%대 시청률을 돌파하며 인기 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특히 동영상 화제성 부문에서 높은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 굿데이터 원순우 데이터PD는 "'내남결'이 보여주고 있는 동영상 화제성의 경쟁력은 역대 1위에 해당되는 기록"이라며 "현재 인터넷반응 DB조사에 따르면 동일 조사 조건 내에서 '내남결'이 동영상 조회수 3000만회 이상을 기록하며 2위인 '킬러들의 쇼핑몰' 보다 2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2위에는 조정석, 신세경 주연의 tvN 토일드라마 '세작, 매혹된 자들'(13.55%)이 지난주에 이어 자리를 지켰다. 최우식, 손석구 주연의 넷플릭스 신작 '살인자o난감'(12.45%)은 3위로 첫 진입했다.

4위는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킬러들의 쇼핑몰'이 차지했다. 지난주 5위에서 한 계단 올라선 이 작품은 마지막 에피소드가 공개된 후 전주 대비 화제성이 59.9%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선 '내 남편과 결혼해줘'의 주인공 박민영이 6주 연속 1위를 수성했다. 2위는 조정석(세작, 매혹된 자들), 3위는 신세경(세작, 매혹된 자들), 4위는 송하윤(내 남편과 결혼해줘), 5위는 나인우(내 남편과 결혼해줘), 6위는 권보아(내 남편과 결혼해줘), 7위는 이이경(내 남편과 결혼해주), 8위는 박형식(닥터슬럼프), 9위는 이하늬(밤에 피는 꽃), 10위는 박신혜(닥터슬럼프) 순이었다.

이번 조사는 지난 5일부터 11일까지 방송 또는 공개 중이거나 예정인 TV드라마와 OTT 오리지널 드라마 그리고 각 프로그램에 출연한 출연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윤성열 기자 bogo109@mt.co.kr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