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선미경 기자] 그룹 에이티즈(ATEEZ)가 다양한 글로벌 차트에서 존재감을 빛내고 있다.
8일 일본 레코드협회 발표에 따르면, 에이티즈가 지난달 28일 발매한 일본 싱글 3집 ‘낫 오케이(NOT OKAY)’는 2월 기준 누적 출하량 25만 장을 넘기며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앞서 에이티즈는 일본 싱글 3집 ‘낫 오케이’로 발매 첫날 178,135장의 판매고를 기록, 일본 싱글 2집 '리미트리스(Limitless)'의 발매 첫날 판매량을 약 8배 뛰어넘으며 폭발적으로 증가한 에이티즈의 현지 인기를 실감하게 만들었다.
이어 일본 최대 음악 사이트인 오리콘의 일간 싱글 차트 최상위권에 연일 이름을 올렸을 뿐만 아니라, 타워레코드 일간 판매 차트, 라쿠텐 뮤직 실시간 차트, 레코초쿠 일간 음반 차트에서도 모두 정상을 밟았고, 오리콘 주간 합산 싱글 차트, 빌보드 재팬 톱 싱글 세일즈 차트 2위를 기록하며 일본 현지 차트를 강타했다.
더불어 동명의 타이틀곡 ‘낫 오케이’는 8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안착했으며, ‘낫 오케이’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오르는 등 각종 글로벌 차트를 휩쓸며 에이티즈를 향한 월드 와이드한 관심을 입증했다.
일본 현지 차트에서 뚜렷한 두각을 나타낸 에이티즈는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FIN : WILL)’로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의 세부 차트에서 13주 연속 진입이라는 대기록을 작성하기도 했다. 이렇듯 에이티즈는 다양한 글로벌 차트에서 꾸준한 존재감으로 ‘K팝 대표주자’의 위상을 뽐내고 있다.
에이티즈는 오는 31일 홍콩 아시아월드엑스포(AsiaWorld-Expo)에서 열리는 케이콘 홍콩 2024(KCON HONG KONG 2024)에 출연한다. /seon@osen.co.kr
[사진]KQ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