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레이오버', 美 '아이하트 라디오 뮤직 어워즈' 페이버릿 데뷔 앨범 수상
입력 : 2024.04.0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문완식 기자]
방탄소년단 뷔 '레이오버', 美 '아이하트 라디오 뮤직 어워즈' 페이버릿 데뷔 앨범 수상
방탄소년단(BTS) 뷔가 미국 '아이하트 라디오 뮤직 어워즈'(iHeartRadio Music Awards 2024)에서 '페이버릿 데뷔앨범'(Favorite Debut Album) 부문을 수상하며 인기를 빛냈다.

뷔는 지난해 발매한 솔로앨범 '레이오버'(Layover)로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2024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페이버릿 데뷔앨범'(Favorite Debut Album) 부문을 수상하며 군백기에도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2014년부터 시작된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는 미국 온라인 라디오 방송사 아이하트라디오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아이하트라디오 방송과 어플리케이션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아티스트와 노래 등에 대해 시상한다.

올해는 3개 K팝 부문이 신설돼 국내 가수 대부분은 해당 부문 후보군에 포함됐다. '레이오버'는 K팝 부문이 아니라 전 세계에서 발매된 10개의 앨범이 노미네이트된 '페이버릿 데뷔 앨범'부문에서 한국 앨범으로는 최초로 수상했다.

방탄소년단 뷔 '레이오버', 美 '아이하트 라디오 뮤직 어워즈' 페이버릿 데뷔 앨범 수상
특히 뷔는 미국 내에서 일체의 프로모션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부문을 수상해 솔로아티스트로서의 존재감을 빛냈다.

'레이오버'는 기존의 K팝에서는 찾기 힘든 팝 R&B 장르를 기반으로 한 앨범으로 뷔만의 음악적 개성과 감성이 녹아든 앨범으로, 뷔는 그룹의 멤버로서뿐 아니라 솔로가수로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레이오버'는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 2위로 진입하면서 역대 K팝 솔로 가수 최고 성적을 세웠다. 영국 매체 타임아웃(Timeout)이 선정한 '2023년 최고의 앨범 30선'(The 30 Best Albums of 2023)에 들어갈 정도로 높은 완성도를 자랑해 명반으로 평가받았다.

롤링스톤은 '레이오버' 수록곡 '레이니 데이즈'(Rainy Days)를 '2023년 최고의 노래 100선'(The 100 Best Songs of 2023)에 K팝 솔로곡 최고 순위인 58위에 선정했다.

빌보드는 '레이오버' 소개 글에서 재즈 및 로우파이(Lo-Fi) 소울을 사랑하는 올드 소울(Old Soul)인 뷔의 취향과 어린 시절 색소폰을 연주했던 그의 과거를 통해 해당 앨범이 탄생했으며, 방탄소년단 앨범들과 상당한 차이가 보이며 뷔라는 스타만의 영역을 보여준다고 극찬했다.





문완식 기자 munwansik@mt.co.kr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