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레이오버' LP 예약판매→국내외 품절 '베스트셀러'
입력 : 2024.08.2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문완식 기자]
방탄소년단 뷔 '레이오버' LP 예약판매→국내외 품절 '베스트셀러'
방탄소년단(BTS) 뷔의 솔로앨범 '레이오버'의 LP가 예약판매가 공지되자마자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와 품절을 기록하며 인기를 빛냈다.

8월 20일 방탄소년단 공식계정에 뷔의 첫 솔로앨범 '레이오버'(Layover)의 LP 예약판매가 공지됐다.

'레이오버'는 재즈애호가인 뷔의 음악적 취향과 특색이 100% 반영된 앨범이다. 뷔는 자신의 감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앨범을 만들고자 했고, 지금까지와 다른, 뷔의 '새로움'에 초점을 맞춰 완성했다고 밝혔다.

기존의 K팝에서는 찾기 힘든 팝 R&B 장르인 '레이오버'는 화려함보다는 담백함에 주목해 뷔의 음색과 본연의 색깔로 채워졌다. 자연스럽고 포근한 뷔의 보컬은 낡은 재즈 음반을 듣는 듯한 향수를 자극한다.

방탄소년단 뷔 '레이오버' LP 예약판매→국내외 품절 '베스트셀러'
'레이오버' LP는 CD와 고음질 음원에서 느끼기 힘든 레트로한 감성과 뷔의 따뜻하고 자연스런 아날로그 음색을 들을 수 있어 더 기대된다.

기대감만큼 팬들의 반응도 뜨겁다. 충분한 시간을 두고 이루어지는 일반적인 예약판매 공지와 달리 '레이오버' LP의 예약판매는 당일, 불과 한 시간 전에 공지됐다. 또 예약판매처가 자세히 공지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LP는 빠른 속도로 베스트셀러에 오르거나 품절사태를 불러일으켰다.

방탄소년단 뷔 '레이오버' LP 예약판매→국내외 품절 '베스트셀러'
국내 온라인 판매처 예스24에서는 CD/LP 부문 실시간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으며, 알라딘에서는 종합부문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다.

일본의 공식판매처인 위버스샵과 일본 유니버설 뮤직 스토어에서는 입고된 지 하루가 채 지나지 않아 품절이 공지돼 팬들을 안타깝게 했다.

한편 '레이오버'의 LP 발매소식이 전해지자 월드와이드 실시간트렌드 1위에는 'V_Layover'가 올라왔으며 'LAYOVER VINYL IS COMING' 'V IS COMING'이 나란히 2위와 3위를 차지해 화제성을 입증했다.



문완식 기자 munwansik@mt.co.kr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