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호 “부캐 이호창으로 돈 많이 벌어..집 보증금 생각 안할 정도”(‘두데’)
입력 : 2024.10.0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박준형 기자]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매년 각 부문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소비자 조사 평가로, 전국 소비자 조사를 통해 사회와 대중문화에 가장 영향력 있는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 및 시상한다.개그맨 부문상을 수상한 이창호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5.09 / soul1014@osen.co.kr

[OSEN=강서정 기자] 개그맨 이창호가 부캐릭터 중 ‘이호창’으로 많은 수입을 벌었다고 밝혔다. 

8일 방송된 MBC 라디오 ‘두시의 데이트 안영미입니다’에 ‘코미디 리벤지’의 권해봄 PD와 개그맨 이창호, 신기루가 출연했다. 

이창호는 재벌 3세 이호창, 한사랑 산악회 이택조 등의 부캐릭터들을 갖고 있는데 그 중 이호창으로 가장 많은 수익을 냈다고 했다. 

그는 “이호창 캐릭터 수입은 집을 구할 때 보증금을 생각하지 않을 정도다”며 “이호창 캐릭터는 아직까지도 기업에서 많이 찾아준다”고 밝혔다.

또한 DJ 안영미가 최근 화제가 된 ‘쥐롤라’에 대해 뮤지컬 ‘킹키부츠’에 기여했는지 묻자 “기여도는 0%다. 워낙에 좋은 작품이고 타이밍이 좋아서 이렇게 된 거라 누가 될까봐 조심해야 될 부분이 많다”고 했다. 

이어 “팬들이 불편해하지 않을까 해서 조심스럽다.  진지하게 담으려고 하고 예쁘게 담으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kangsj@osen.co.kr

[사진] 방송 캡처, 이창호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