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유수연 기자] '랩:퍼블릭' 파이널 매치 TOP2 진출이 걸린 명승부가 짜릿하게 펼쳐진다.
오늘(4일) 공개되는 티빙 오리지널 예능 '랩:퍼블릭'(연출 최효진·정우영, 작가 조근애, 제공 티빙, 제작 CJ ENM) 11회에서는 다섯 번째 블록 매치 ‘크루 배틀’ 죽음의 조 무대가 시작된다. 강력한 크루들 사이에서 어느 블록이 승기를 잡게 될지 이목이 집중된다.
지난 10회에서는 살아남은 2블록, 3블록, 6블록의 다섯 번째 블록 매치 ‘크루 배틀’이 시작됐다. 각 블록 리더들은 “최선을 다해 멋있는 무대 보여드리겠다” “목표는 우승이다” 등 비장한 각오를 전해 긴장감을 더했다. ‘크루 배틀’ 첫 번째 라운드에서는 2블록 제이통-노선-칸, 3블록 신스-덤뮤, 6블록 오도마-주니가 레전드 무대를 쏟아내며 호평을 받았다.
오늘(4일) 공개되는 11회에서는 ‘죽음의 조’ 매치가 펼쳐진다. 치열한 첫 번째 라운드에서 승리한 2블록 제이통-노선-칸에 이어 2블록 루피-JP(제이피)-OSUN(오선)이 이어지는 라운드에서 연승에 도전한다. 2블록 최초의 리더 루피와 가장 마지막에 영입된 JP(제이피), OSUN(오선)은 시너지를 극대화한다고. 여기에 3블록과 6블록은 강력한 조합의 크루로 맞붙는다. 3블록은 김하온, 양카일, 제임스안이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장착하고 무대를 완성한다. 6블록은 맥대디, 조광일, 해쉬스완이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며 반격에 나선다. 관객 투표 결과를 기다리던 맥대디는 “2블록 루피, 3블록 김하온이 너무 세다. 진짜 쉽지 않겠다고 생각했다”라며 긴장감을 드러내 ‘죽음의 조’ 매치 승자에 궁금증을 더했다.
한편, 다섯 번째 블록 매치 ‘크루 배틀’ 음원 6곡이 오늘 공개된다. 앞서 공개된 ‘크루 배틀’ 음원이 “결승 무대급. 랩, 가사 전부 좋다” “완전 무한 반복 중. 랩 전사들 노래 너무 좋다” “무대도 좋았는데 음원은 더 대박이다” 등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던 만큼 오늘 공개되는 음원에도 기대가 쏟아지고 있다. 2블록, 3블록, 6블록의 ‘크루 배틀’ 음원은 오늘 오후 6시 국내외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티빙 오리지널 예능 <랩:퍼블릭> 11회는 오늘(4일) 공개된다.
/yusuou@osen.co.kr
[사진] 티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