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뉴스 | 문완식 기자]
가수 임영웅이 12월 스타 브랜드평판 톱3에 오르며 인기를 빛냈다.
임영웅은 12월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3위를 차지했다. 1위는 블랙핑크, 2위는 변우석이었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3,399 미디어지수 1,082,108 소통지수 2,962,427 커뮤니티지수 3,302,8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40,82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665,090과 비교해보면 19.2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임영웅 브랜드는 스타는 팬들이 만든다는 팬덤의 가치를 입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1월 29일부터 2024년 12월 29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328,502,574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1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319,855,238개와 비교하면 2.70%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가 포함됐다.
2024년 12월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변우석, 임영웅, 방탄소년단, 손흥민, 세븐틴, 김태리, 김도영, 유재석, 차은우, 에스파, 아이브, 빅뱅, 데이식스, 비비, 트와이스, 마동석, 김종국, 이대호, 김수현, 샤이니, 이영지, 백종원, 강다니엘, 오마이걸, (여자)아이들, 손석구, 르세라핌, 박지성, NCT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임영웅 브랜드는 스타는 팬들이 만든다는 팬덤의 가치를 입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100위는 블랙핑크, 변우석, 임영웅, 손흥민, 세븐틴, 방탄소년단, 빅뱅, 유재석, 트와이스, 현빈, 이찬원, 아이브, 에스파, 김민재, 이정재, 김수현, 손석구, 샤이니, 르세라핌, 김종국, 김남길, 백종원, 황정민, 차은우, 이영지, 김도영, 공유, 전현무, 엑소, 강다니엘, 비비, (여자)아이들, NCT, 데이식스, 피프티피프티, 류현진, 이대호, 레드벨벳, 정해인, 마동석, 유연석, 박지현, 오마이걸, 박진영, 서현진, 이문세, 이병헌, 김종민, 박나래, 정유미, 김연아, 영탁, 이동욱, 박보영, 이효리, 더보이즈, 주지훈, 이제훈, 송중기, 김고은, 임지연, 엔하이픈, 김태리, 라이즈, 김준호, 박지성, 신동엽, 조세호, 규현, 추영우, 김하성, 서장훈, 기안84, 김혜수, 스트레이키즈, 이정후, 장동건, 성시경, 장윤정, 지창욱, 구자욱, 태연, 이상민, 송가인, 정동원, 송승헌, 이하늬, 고윤정, 김구라, 고수, 김숙, 안정환, 김태균, 차승원, 동방신기, 엔믹스, 채수빈, 하정우, 강호동, 이준혁 순으로 분석됐다.
한편 임영웅은 12월 27일부터 29일, 내년 1월 2일부터 4일까지 총 6일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임영웅 리사이틀'을 개최한다.
문완식 기자 munwansik@mt.co.kr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영웅은 12월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3위를 차지했다. 1위는 블랙핑크, 2위는 변우석이었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3,399 미디어지수 1,082,108 소통지수 2,962,427 커뮤니티지수 3,302,8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40,82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665,090과 비교해보면 19.2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임영웅 브랜드는 스타는 팬들이 만든다는 팬덤의 가치를 입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가 포함됐다.
2024년 12월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변우석, 임영웅, 방탄소년단, 손흥민, 세븐틴, 김태리, 김도영, 유재석, 차은우, 에스파, 아이브, 빅뱅, 데이식스, 비비, 트와이스, 마동석, 김종국, 이대호, 김수현, 샤이니, 이영지, 백종원, 강다니엘, 오마이걸, (여자)아이들, 손석구, 르세라핌, 박지성, NCT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임영웅 브랜드는 스타는 팬들이 만든다는 팬덤의 가치를 입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100위는 블랙핑크, 변우석, 임영웅, 손흥민, 세븐틴, 방탄소년단, 빅뱅, 유재석, 트와이스, 현빈, 이찬원, 아이브, 에스파, 김민재, 이정재, 김수현, 손석구, 샤이니, 르세라핌, 김종국, 김남길, 백종원, 황정민, 차은우, 이영지, 김도영, 공유, 전현무, 엑소, 강다니엘, 비비, (여자)아이들, NCT, 데이식스, 피프티피프티, 류현진, 이대호, 레드벨벳, 정해인, 마동석, 유연석, 박지현, 오마이걸, 박진영, 서현진, 이문세, 이병헌, 김종민, 박나래, 정유미, 김연아, 영탁, 이동욱, 박보영, 이효리, 더보이즈, 주지훈, 이제훈, 송중기, 김고은, 임지연, 엔하이픈, 김태리, 라이즈, 김준호, 박지성, 신동엽, 조세호, 규현, 추영우, 김하성, 서장훈, 기안84, 김혜수, 스트레이키즈, 이정후, 장동건, 성시경, 장윤정, 지창욱, 구자욱, 태연, 이상민, 송가인, 정동원, 송승헌, 이하늬, 고윤정, 김구라, 고수, 김숙, 안정환, 김태균, 차승원, 동방신기, 엔믹스, 채수빈, 하정우, 강호동, 이준혁 순으로 분석됐다.
한편 임영웅은 12월 27일부터 29일, 내년 1월 2일부터 4일까지 총 6일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임영웅 리사이틀'을 개최한다.
문완식 기자 munwansik@mt.co.kr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