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부', 석방된 유아인 안고 승부수..이병헌만 담은 예고편 [★FOCUS]
입력 : 2025.02.1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김미화 기자]
'승부'
'승부'

영화 '승부'가 마약혐의로 물의를 일으킨 유아인을 안고 개봉이라는 승부수를 띄운다. 하지만 공개된 예고편 속에는 이병헌의 모습만 담겼다. 포스터에도 이병헌의 얼굴만 있다.

영화 '승부' 내달 26일 극장 개봉을 확정한 가운데 공식 예고편을 공개했다. . '승부'는 스승과 제자이자, 라이벌이었던 한국 바둑의 두 전설 조훈현(이병헌 분)과 이창호(유아인 분)의 피할 수 없는 승부를 담은 영화로, 실화와 실존 인물을 기반으로 한다.

개봉을 앞둔 '승부'는 기존의 줄거리 설명에서 유아인(이창호 분)의 이름을 빼고 '대한민국 최고의 바둑 레전드 조훈현(이병헌)이 제자와의 대결에서 패한 후 타고난 승부사 기질로 다시 한번 정상에 도전하는 이야기'로 설명을 바꾸었다.

(서울=뉴스1) 임세영 기자 = 프로포폴 상습 투약 혐의로 기소된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이 3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1심 선고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이날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는 유 씨에게 징역 1년을 선고했다. (공동취재) 2024.9.3/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임세영 기자
(서울=뉴스1) 임세영 기자 = 프로포폴 상습 투약 혐의로 기소된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이 3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1심 선고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이날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는 유 씨에게 징역 1년을 선고했다. (공동취재) 2024.9.3/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임세영 기자

이런 가운데 개봉을 앞두고 19일 공개 된 예고편에서는 대한민국 바둑 레전드 조훈현으로 완벽 변신한 이병헌의 새로운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병헌과 함께 고창석, 현봉식, 문정희, 김강훈까지 연기파 배우들이 예고편에 등장했다. 세계 프로바둑 선수권대회 결승에서 우승하며 전국민적 영웅으로 인생 최고의 위치에 서게 된 조훈현이 천재적 감각을 지닌 바둑 신동 이창호(김강훈)를 제자로 받아들이는 과정부터 이후 전설의 라이벌이 된 두 사람의 치열한 대결까지 긴장감 넘치는 전개가 펼쳐진다.

예고편 속 유아인의 얼굴은 등장하지 않는다. 이창호의 어린 시절을 연기한 김강훈의 모습만 담겼고, 유아인은 뒷모습만 슬쩍 나올 뿐 얼굴은 볼 수 없다.

/사진-='승부'
/사진-='승부'

주인공 설명도 이병헌의 이름과 얼굴만 나온다.

유아인을 안고 개봉을 앞둔 '승부'가 예고편과 줄거리 설명에서 유아인의 이름을 지운 가운데, 과연 관객은 영화를 보고 어떤 평가를 할지 관심이 집중된다.

앞서 마약 상습 투약 혐의로 법정 구속됐던 유아인은 지난 18일 석방됐다. 이날 서울고등법원 형사5부(부장판사 권순형, 안승훈, 심승우)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등 혐의로 기소된 유아인에게 2심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과 벌금 200만 원을 선고했다.

유아인이 마약 혐의로 법적 공방을 벌이던 중 '지옥2' 에서는 하차했지만 넷플릭스 '종말의 바보'는 공개됐다. 남은 작품은 두 작품으로 NEW 영화 '하이파이브'와 바이포엠의 '승부'다.

앞서 바이포엠은 '승부'의 개봉 날짜를 내달 26일로 확정 고지했다. 당초 '승부'는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가 투자배급한 작품으로,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었지만 지난 2023년 유아인의 마약 투약 혐의가 불거지며 공개를 무기한 연기한 바 있다. 이후 '승부'의 배급권은 바이포엠스튜디오가 갖게 됐다. 바이포엠스튜디오 측은 유아인이 구치소에 수감 중인 가운데 개봉일을 확정한 것이다.

이에 유아인은 석방된지 한달여 만에 '승부'로 스크린 복귀하게 됐다. 하지만 유아인은 '승부'의 시사회 등 공식 행사에 함께 하지는 못할 것으로 보인다. 바이포엠 관계자는 스타뉴스에 "'승부'가 내달 개봉을 확정했다. 유아인의 석방 소식은 들었지만 영화 홍보일정 등에는 함께 하지 않는다. 전혀 계획이 없다"라고 전했다.

'승부'는 3월 26일 극장 개봉한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