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골 필요한데…클롭, “1% 기회가 있다면 시도하겠다”
입력 : 2023.03.15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박주성 기자=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은 포기하지 않았다.

리버풀은 16일 오전 5시(한국 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리는 2022-23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서 레알 마드리드와 맞붙는다. 리버풀은 1차전에서 2-5로 완패해 4-0 이상의 성적을 거둬야 8강 진출이 가능하다.

위르겐 클롭 감독은 1차전이 끝난 후 실망감이 폭발했다. 당시 8강 진출은 불가능하다는 발언을 하기도 했다.

하지만 클롭 감독이 달라졌다. 그는 사전 기자회견에서 “3주 전 레알이 8강에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시간이 흘렀고 우리는 경기를 하기 위해 이곳에 왔다. 1%의 기회라도 있으면 우리는 시도하겠다. 우린 매우 강한 팀을 상대하기 위해 이곳에 왔다”고 밝혔다.

이어 “이곳에 있는 사람들은 100% 우리에게 기회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상대는 레알이다. 그리고 3골 차이가 난다. 어렵고 확률도 높지 않지만 가능성은 살아있다. 그 가능성이 우리를 어디로 이끌고 갈지 지켜보겠다”고 다짐했다.

리버풀은 챔피언스리그에서 레알에 좋지 않은 성적들을 거뒀다. 결승전에서도 패배한 좋지 않은 기억들이 있다. 클롭 감독이 이번 경기에서는 레알에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주목된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