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김천시시설관리공단X김천대학교 생활체육학과'와 어린이 체육교실 진행
입력 : 2024.04.25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김천상무가 김천시시설관리공단과 김천대학교 생활체육학과와 함께하는 어린이 체육교실을 진행했다.

김천은 지난 24일 김천실내 배드민턴장에서 어린이 체육교실을 진행했다. 율빛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축구와 배드민턴을 활용한 유아체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의 시설 사용 협조가 있었으며, 김천대 생활체육학과 재학생 및 김천 U-12 코칭스탭이 지도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현직 유소년 지도자와 문화체육관광부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증을 소지한 김천대 생활체육학과 재학생 등 전문 인력이 기획 및 진행을 맡아 유치원생 등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행사에 참여한 율빛유치원 채순희 원장(김천시유치원연합회 공립 대표)은 “아이들이 김천상무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를 많이 기다렸다. 이번 어린이 체육교실이 아이들의 삶의 힘을 키워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행사를 진행해 주신 김천상무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체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심신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천대 생활체육학과장 홍상민 교수는 “스포츠특화도시 김천에서 김천상무와 기획한 이번 어린이 체육교실은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재학생들에게는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기에 적극 동참하게 되었다. 자격증을 소지한 생활체육 전공 학생들이 유아들의 소근육과 대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는 운동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해 진행하였다. 앞으로도 이러한 어린이 체육교실이 지속적으로 운영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김천상무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