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장우영 기자] 배우 유인나가 데프콘과 함께 탐정의 세계를 파헤친다.
8일 OSEN 취재 결과, 유인나는 1월 내 공개 예정인 채널A 새 예능 프로그램 ‘탐정들의 영업비밀’에 MC로 출연한다.
'탐정들의 영업비밀'은 2020년 '탐정 합법화' 이후, 음지에서 양지로 떠오른 '직업 탐정'의 실제 사례들을 살펴보는 생활밀착형 탐정 실화극 토크쇼다. '탐정들의 영업비밀'은 '직업 탐정'의 세계를 탐구하며 100% 실화 사건 사고들을 기반으로 탐정들의 파란만장 사건 해결기를 최초 공개한다. 사건 의뢰부터 추적, 해결까지 진실성 있게 담아내며 실제 사건 해결 과정에서 벌어진 애환과 돌발상황까지 그려내면서 ‘탐정물 애호가’들의 흥미를 유발할 예정이다.
특히 불륜, 학교폭력, 스토킹 등의 범죄부터 반려동물 추적, 가출 사건 등 누구도 알려주지 않고 해결하기 어려웠던 '생활 밀착형' 사건 사고들의 증거수집 꿀팁까지 대방출한다.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지식을 모두 전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MC로는 앞서 공개된 데프콘과 함께 유인나가 호흡을 맞춘다. 생활 관찰형 예능과 연애 예능에서 뛰어난 공감 능력과 속 시원한 사이다 면모를 보여준 바 있는 데프콘은 재미와 지식을 모두 전달할 예정이다.
유인나가 데프콘과 호흡을 맞춘다. 2009년 MBC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으로 데뷔한 유인나는 드라마 ‘시크릿 가든’, ‘최고의 사랑’, ‘인현왕후의 남자’, ‘최고다 이순신’, ‘별에서 온 그대’, ‘마이 시크릿 호텔’, ‘한번 더 해피엔딩’, ‘도깨비’, ‘진심이 닿다’, ‘나를 사랑한 스파이’, ‘설강화’, ‘보라! 데보라’ 등에서 활약했다.
예능에서도 주목할 캐릭터로 눈도장을 찍었다. ‘영웅호걸’을 시작으로 ‘선다방’, ‘77억의 사랑’, ‘체인리액션’, ‘아바드림’ 등의 진행을 맡은 유인나는 KBS 쿨FM ‘유인나의 볼륨을 높여요’에서도 DJ로 활약했다. 다수의 연애 프로그램 등에서 진행을 맡으며 공감대 형성과 몰입도를 높이는 리액션을 보여준 바 있는 유인나가 탐정 실화 토크쇼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채널A가 준비한 생활 밀착형 탐정 실화극 토크쇼 '탐정들의 영업비밀'은 1월 말 공개 예정이다. /elnino8919@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