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박소영 기자] 배우 강봉성이 ‘고려거란전쟁’에 합류한다.
KBS 2TV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은 관용의 리더십으로 고려를 하나로 모아 거란과의 전쟁을 승리로 이끈 고려의 황제 현종(김동준 분)과 그의 정치 스승이자 고려군 총사령관이었던 강감찬(최수종 분)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완벽한 연출·연기·스토리 삼박자로 연일 호평을 받고 있는 ‘고려거란전쟁’에 강봉성이 합류한다는 소식에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강봉성은 극 중 ‘박영’ 역으로 분한다. 박영은 박진(이재용 분)의 조카로, 박진의 옆을 지키며 그를 돕는 오른팔 격 인물. 박진과 함께 현종(김동준 분)에게 대적하며 긴장감을 유발할 예정이다.
강봉성은 전작인 KBS ‘태종 이방원’에서 ‘김진양’ 역을 통해 첫 사극 연기에 도전, 탄탄한 연기 내공으로 완벽히 소화해 장르 불문 올라운더 배우임을 입증했다. 또한 tvN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군검사 도베르만’, ‘반의반’, 영화 ‘족구왕’ 등 다양한 작품에서 매번 다른 색깔의 캐릭터를 선보여 극에 감칠맛을 더하기도. 적재적소 연기로 시청자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강봉성이 ‘고려거란전쟁’에서 어떤 캐릭터를 선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강봉성이 출연하는 KBS 2TV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은 매주 토·일 오후 9시 25분 방송된다.
/comet568@osen.co.kr
[사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