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유수연 기자] JD1(정동원)과 NMIXX(엔믹스)가 ‘뮤직뱅크’ 1월 넷째주 1위 후보에 올랐다.
26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 1월 넷째주 1위 후보에는 JD1(정동원)의 ‘who AM I’와 엔믹스의 ‘DASH’가 후보로 올랐다.
'who Am I'는 JD1의 데뷔 싱글로, JD1은 제작자인 가수 정동원이 트로트라는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기 위하여 새롭게 창작해낸 페르소나이다.
‘후 엠 아이’는 히트메이커 라이언 전이 프로듀싱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팝 댄스 장르의 곡으로, 세상에 대해 무지한 상태인 JD1이 겪게 되는 혼란과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내용을 담고 있다. 더불어 스스로에 대한 질문을 가지고 정답을 찾아가는 과정에 놓여 있는 성인들과 사춘기 10대들의 심정을 중의적으로 표현했다.
제목처럼 리스너를 향해 맹렬히 돌진하는 'DASH'는 그룹만의 독자적인 'MIXX POP'(믹스 팝) 장르의 노래로 다이내믹한 전개가 매력적이다. 타이틀곡은 발매 직후 멜론 톱 100과 핫 100 차트에 진입하는 것은 물론 국내외 음원 사이트에서 호성적을 달성하며 인기몰이 조짐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이날 KBS2 ‘뮤직뱅크’에는 POW, AB6IX (에이비식스), CIX(씨아이엑스), EVNNE(이븐), H1-KEY (하이키), ITZY, JD1, NMIXX, SUPER JUNIOR-L.S.S., tripleS Aria, TWS, YENA(최예나), 김재환, 류지현(Ryu jihyun), 설아(우주소녀), 씨스타19(SISTAR19), 온리원오브 (OnlyOneOf), 후이 등이 출연한다.
/yusuou@osen.co.kr
[사진] KBS2 '뮤직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