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에서 즐기는 콘서트→예능..설 특집 총집합 [★FOCUS]
입력 : 2024.02.0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최혜진 기자]
진성 빅쇼 복(BOK), 대한민국/사진=KBS
진성 빅쇼 복(BOK), 대한민국/사진=KBS
설날을 맞아 각 방송사가 다양한 설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KBS 2TV는 방구석 콘서트를 준비했다. 오는 10일 '진성 빅쇼 복(BOK), 대한민국'을 선보인다.

이는 지난 2020년 가수 나훈아를 시작으로 심수봉, 임영웅, 밴드 송골매, 그룹 god로 이어진 대기획 시리즈다. 지난해 추석 특집에서는 '김연자·진성 한가위 빅쇼 만월만복'가 전파를 탄 가운에 이번에는 가수 진성이 단독으로 나선다.

또 설 특선다큐도 선보인다. 9일 첫 방송되는 '프로즌 플래닛2'는 총 4부작으로 구성돼 나흘간 방송된다. '프로즌 플래닛2'에서는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극지방 야생의 세계를 담는다. 이 밖에도 '신상출시 편스토랑' 등이 설 특집으로 공개된다.

KBS 1TV에서는 '2024 설날장사 씨름대회'가 방송된다.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태백장사', '금강장사', '한라장사' 시리즈로 전파를 탄다.

골 때리는 그녀들, 골림픽/사진=SBS
골 때리는 그녀들, 골림픽/사진=SBS
SBS는 예능 프로그램에 힘을 준다. 설 특집으로 마련된 '골 때리는 그녀들, 골림픽'은 9일에 1부, 오는 12일에 2부가 방송된다.

추억의 명곡을 재조명하는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특히 오는 11일에는 예능 프로그램 '2009 명곡 챔피언십'을 공개한다. 이는 웹예능 프로그램 '문명특급' 콘텐츠 '숨듣명', '컴눈명'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24개국에서 온 케이팝 팬 100여 명과 함께 2009년 케이팝 명곡 톱10을 뽑는다.

/사진=MBC
/사진=MBC
MBC는 기존 예능 프로그램을 설 특집으로 꾸려 선보인다. '구해줘! 홈즈',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3', '놀면 뭐하니?', '전지적 참견 시점', '복면가왕' 등이 설날에 맞춘 콘텐츠로 꾸며진다.

설 연휴 기간 파일럿 프로그램도 내놓는다. 9일과 12일간 방송되는 '송스틸러'에서는 갖고 싶은 남의 곡을 대놓고 훔칠 기회를 제공한다. 스틸러가 커버 곡 무대를 선보이고, 원곡자가 방어전을 펼친다.

예능뿐만 아니라 다큐멘터리에도 공을 들이며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MBC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였던 감성 다큐멘터리 '오느른-오늘을 사는 어른들'(이하 '오느른')은 오는 10일과 12일, 총 2부작으로 편성됐다. 또한 11일에는 설특집 VR 심리 치유 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 시즌4가 전파를 탄다.



최혜진 기자 hj_622@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