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 다재다능 활약..'슬픔이 찾아와서 그래' 글로벌 호평
입력 : 2024.03.1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최혜진 기자]
/사진=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 제공
/사진=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 제공
싱어송라이터 그룹 라스(LAS)가 가수와 프로듀서를 오가며 활약 중이다.

라스는 지난 7일 새 싱글 '슬픔이 찾아와서 그래(PROD. 로코베리)'를 발매했다.

'슬픔이 찾아와서 그래'는 지난해 11월 발매한 '해바라기(2023)' 이후 4개월 만에 선보인 신곡이다. 전작에 이어 로코베리가 프로듀싱에 참여해 또 한 번 음악적 시너지를 발휘했다.

'슬픔이 찾아와서 그래'는 발매 직후 멜론, 바이브 등 국내 음원 사이트 차트인에 성공했다.

신곡을 통해 또 한 번 음악팬들의 취향을 저격한 라스는 프로듀서로도 꾸준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먼저 라스는 지난해 8월 로코베리와 함께 작곡 및 프로듀싱에 참여한 IMP의 데뷔곡 'CRUISIN(크루진)'을 일본 오리콘 디지털 싱글 차트, 아이튠즈 1위에 올려놓았다. 이어 지난 8일 발매된 IMP의 다섯 번째 디지털 싱글 'FLOW(플로우)'의 작곡과 편곡에 참여했고, 해당 곡은 발매 직후 오리콘 디지털 싱글 차트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아빈과 슬레이로 구성된 라스는 데뷔 전 드라마 '알고 있지만', '한 사람만' OST에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아이브 'AFTER LIKE(애프터 라이크)', 몬스타엑스 'Beautiful Liar(뷰티풀 라이어)' 등 인기 아이돌 그룹의 곡 작업에 참여하며 이름을 알렸다.

한편 '슬픔이 찾아와서 그래'는 현재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최혜진 기자 hj_622@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