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베베 바다 2관왕..피드백스튜디오, '피드백 코리아 댄스 어워드' 성료
입력 : 2024.03.1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한해선 기자]
팀 베베 바다 2관왕..피드백스튜디오, '피드백 코리아 댄스 어워드' 성료

댄서를 위한 국내 최초 댄스 어워드 '피드백 코리아 댄스 어워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댄스 경연 대회 '피드백 댄스 컴페티션'을 기획 및 주최하는 피드백스튜디오에서 댄서들을 위한 댄스 어워드 '피드백 코리아 댄스 어워드'를 지난 3월 9일 토요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1,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1부는 유명 안무가, 강사들과 약 300여 명의 댄서들이 함께 준비한 댄스 퍼포먼스 쇼케이스 '피드백 스테이지'가 진행되었으며, 2부에서는 댄서들을 위한 댄스 어워드 '피드백 코리아 댄스 어워드'가 진행되어, 시상식과 함께 '스우파2'의 팀 베베, 마네퀸과 세계대회 바디락 컴페티션의 아시아 우승 팀 컴히얼 등의 게스트 공연도 함께 하였으며, 스페셜 시상자로 스맨파의 저스트 절크, 그리고 위댐 보이즈의 리더 바타가 함께 하였다.

이번 '피드백 코리아 댄스 어워드'는 지난 2023년을 기준으로 총 7개 부문의 수상이 진행되었으며, MC로는 DU LOCK과 스페셜 시상자 저스트절크와 바타가 함께했다. 베스트 댄스 챌린지 부문과 올해의 아이코닉 부문에서 이바다(BADALEE)가,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부문과 올해의 댄스팀 부문에서 더스토리즈, 올해의 스트릿 댄서 부문에는 정시연(WAACKXXY), 올해의 안무가 부문 중 남성 케이팝 부문에서는 백지훈, 여성 케이팝 부문과 올해의 퍼포먼스 디렉터 부문에서는 김은주, 김영후가 수상하였으며 마지막으로 피드백 10주년 특별상은 저스트절크가 수상했다.

대한민국 각 지역의 유명 댄스 스튜디오의 대표 및 행사 기획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유명 안무가, 스트릿 댄서들과 '피드백 스테이지'에 직접 참여한 약 300여 명의 댄서들이 직접 투표하여 수상자가 선정되어 그 의미가 크다.

이번 어워드의 주최자이자 기획자 피드백스튜디오 박대환 대표는 "그동안 우리나라에는 댄서들을 위한 댄스 어워드가 없었는데 새롭게 기획한 댄스 어워드가 성황리에 진행되어 감회가 새롭고 앞으로 이번 댄스 어워드를 시작으로 댄스 문화의 발전과 안무가, 스트릿 댄서들의 다양한 활동과 작품 창작에 좋은 자극제와 버팀목이 되길 바란다"라며 소감과 의미를 전하였다.

한편 2024년 올해 여름과 가을에는 글로벌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 '피드백초중고' , 대한민국 최고의 댄스 경연대회 '피드백 댄스 컴페티션 월드 파이널'이 열릴 예정으로 대한민국 댄스 팀들의 다양한 댄스 장르와 댄스공연을 볼 수 있으며 세계적인 유명 댄서들과 각 나라를 대표하는 댄스 팀의 댄스 퍼포먼스까지 직접 볼 수 있는 댄스 문화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