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선미경 기자] 그룹 아이브(IVE)가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훔쳤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아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 'IVE'에 다이브(공식 팬클럽명) 2기 팬미팅 '매거진 아이브(MAGAZINE IVE)'에서 꾸며진 ‘홀리 몰리(Holy Moly)’ 무대를 공개했다.
영상 속 아이브는 갓벽한 청청 패션으로 패션 센스를 뽐내며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했다. 아이브는 청량하면서도 신비로운 매력을 뽐냈고, 수준 높은 퍼포먼스로 팬들의 몰입감과 감탄을 이끌어냈다. 아이브가 준비한 ‘홀리 몰리’ 무대는 이번 ‘매거진 아이브’만을 위해 준비했으며 신비롭고 몽환적인 무대를 선보여 시선을 사로잡았다.
아이브의 다이브 2기 팬미팅 '매거진 아이브(MAGAZINE IVE)'는 지난 9~10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특히 아이브는 월드 투어 중임에도 불구하고 국내 팬들을 위해 준비한 팬미팅은 티켓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아이브는 데뷔와 동시에 국내를 넘어 해외 유수의 글로벌 매체들로부터 집중 조명 받았다. 데뷔 2주 만에 미국 빌보드(Billboard)에 진입한 것을 시작으로 영국 음악 매거진 'NME' 선정 '2022 K팝 베스트 송 25(The 25 best K-pop songs of 2022)'에 '애프터 라이크' 4위, '러브 다이브' 6위로 이름을 올렸고, 미국 시사 전문지 '타임(TIME)' 선정 '2022 베스트 K팝 노래와 앨범(The Best K-pop Songs and Albums of 2022)'에서 '러브 다이브'로 '베스트 K팝 노래' 부문에 랭크, 미국 '그래미(GRAMMYS)'가 선정한 '2023년 주목해야 할 10대 K팝 루키 걸그룹(10 K-Pop Rookie Girl Groups To Watch In 2023)으로도 뽑히는 등 각종 해외 차트에서 영향력을 드러낸 바 있다.
아이브의 첫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해브'(IVE THE 1ST WORLD TOUR 'SHOW WHAT I HAVE')는 로스앤젤레스와 오클랜드에서 티켓 연속 매진 기록을 쌓으며 공연을 성료하고 폭발적 반응을 일으키며 현재 미주 투어 진행 중이다. /seon@osen.co.kr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