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윤 “올해까지는 정규앨범 내는 음악인으로 살기로” [Oh!쎈 현장]
입력 : 2024.07.0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김성락 기자] 3일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예스24 원더로크홀에서 가수 이승윤의 정규 3집 선발매 앨범 ‘역성’ 발매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br /><br />이번 정규 3집 선발매 앨범 ‘역성’에는 그동안 페스티벌 등에서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이끌어냈던 미발매 신곡 ‘폭포’, ‘폭죽타임’, ‘검을 현’ 등 총 8곡이 수록되었다. <br /><br />가수 이승윤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24.07.03 / ksl0919@osen.co.kr<br />

[OSEN=지민경 기자] 가수 이승윤이 정규 앨범으로 컴백한 소감을 전했다.

이승윤은 3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예스24 원더로크홀에서 정규 3집 선발매 앨범 ‘역성'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새 앨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승윤은 오랜만에 쇼케이스를 한다며 “쇼케이스가 저에게는 생소한데 1집 때는 뭣도 모르고 했다. 그 때 장황하게 곡 소개를 하고 막상 공연을 MR로 하려니까 머쓱하더라. 이번에 앨범에 내면서 이번에는 밴드셋으로 제대로 해보자 제안을 주셔서 다시 한 번 해보게 됐다”고 밝혔다.

이승윤의 이번 신보 '역성'은 이승윤이 하반기 발매를 목표로 준비 중인 정규 3집의 트랙 중 8곡을 선정, 이를 대중에게 먼저 선보이는 앨범이다. 정해진 흐름을 거부하고, 가요계 거대한 파장을 만들겠다는 이승윤의 마음가짐이 담겼다. 다채로운 감성을 아우르는 선명하고 풍부한 밴드 사운드로 음악에 대한 이승윤의 진정성을 고스란히 전한다. 

선발매 앨범에 대해 그는 “제가 올해까지는 정규앨범을 내는 음악인으로 살아야겠다 규정을 내렸다. 그게 저에게 유의미하다고 생각했다. 정규앨범을 내기 위한 여정을 가고 있는데 그래도 받아들이시는 리스너분들이 부담스러우실 수도 있으니까 선공개를 하자 했다. 이것도 넣어야 하는데 하다가 8곡이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승윤의 신보 '역성'은 이날 오후 6시 발매된다. /mk3244@osen.co.kr

[사진] 김성락 기자 ksl0919@osen.co.kr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