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김수형 기자]'정년이'에서 열연 중인 문소리가 후배 김태리의 판소리 실력을 극찬했다.
14일, 김준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정년이 엄마 문소리! 이상형 김준현 만나다! 끝장나는 감바스까지! | EP. 감바스 (w.정년이 배우들)'란 제목으로 영상이 게재됐다.
제작진은 '"오랫동안 기다려왔어~" 오늘의 김준현 표 요리 레시피? 특별한 손님 문소리 맞이 기념! 광어 감바스! 감바스에 광어까지 넣으면 고급요리가 뚝딱!'이라고 소개했다.
특히 이날 게스트는 문소리. 현재 '정년이'란 작품에서 소리꾼 엄마로 출연 중이다. 실제 판소리를 1년 준비했다는 문소리는 "판소리 경험은 학교다닐 때 경험, 그 선생님이 날 예뻐하셔, 별로 돈도 안 받고 가르쳐주셨다"며 "코로나때 돌아가셔서 조문도 못 갔다 그 선생님 생각에 판소리 작품 출연을 준비하게 됐다"며 비하인드를 전했다.
특히 문소리는 '정년이'로 열연 중인 후배 김태리를 언급하며 "태리는 무려 3년간 판소리 훈련했다 잘하더라"며 인정했다.
선배 문소리도 인전한 진짜 소리꾼이 된 김태리. 그의 연기력을 다시 한번 실감하게 했다. 실제 최근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김태리가 1위에 올랐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는 부분.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김태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294,594 미디어지수 895,438 소통지수 1,659,935 커뮤니티지수 2,164,8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14,839로 분석됐던 바다.
특히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11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정년이'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은 김태리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김태리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독하다, 숨막히다, 감동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정년이, 판소리, 국극'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5.78%로 분석됐다"고 말했다.
이 가운데 선배 문소리의 입을 통해, 다시 한번 김태리의 신들린 연기력을 입증해 누리꾼들의 눈길을 끌기도 했다./ssu08185@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