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리가 38R] 레알 마드리드, 승점 100점 달성…호날두 46호골, 득점 2위
입력 : 2012.05.1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 첨부이미지
[스포탈코리아] 한준 기자= ‘스페인 챔피언’ 레알 마드리드가 승점 100점을 달성하며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한 시즌 최다 승점 신기록을 세우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레알 마드리드는 14일 새벽(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경기장에서 열린 ‘2011/2012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38라운드 경기에서 RCD 마요르카에 4-1 대승을 거뒀다. 승점 100점 도달로 사상 최다 승점을 올렸고, 121득점으로 한 시즌 최다골 기록도 자체 경신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한 골을 넣는 데 그쳐 리오넬 메시(50골)에 뒤진 득점 2위(46골)로 시즌을 마쳤다.

▲ 라인업

주제 무리뉴 감독이 이끄는 마드리드는 최종전을 맞아 정예 선수들을 출전시켰다. 주장 이케르 카스야스가 골문을 지키는 가운데 알바로 아르벨로아, 페페, 세르히오 라모스, 마르셀루가 포백 라인을 구성했다. 자미 케디라와 사비 알론소가 중앙 미드필더로 나서고 원톱 곤살로 이과인을 카림 벤제마, 메주트 외칠, 크리스티누 호날두가 지원했다.

호아킨 카파로스 감독이 이끄는 마요르카는 4-2-3-1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두두 아우아테가 골문을 지키는 가운데 파우 센드로스, 치코, 이반 라미스, 파블로 카세레스가 포백 라인을 구성했다. 후안 루이스 마르티와 토마스 피나가 중앙 미드필더로 페드로 비가스, 초리 카스트로, 미셸 페레이라가 2선 미드필더로 자리했다. 빅토르 카사데수스가 최전방 공격수로 출격했다.

▲ 호날두, 헤딩 슈팅으로 골잔치 포문 열어

경기 초반부터 마드리드가 활발한 공격을 펼쳤다. 전반 6분 이과인이 수비 배후로 날카롭게 빠져들며 시도한 슈팅이 골망을 흔들었으나 오프사이드 판정으로 무산됐다. 전반 7분 케디라가 문전 우측에서 시도한 슈팅은 마요르카 육탄 수비에 걸렸다. 전반 8분 벤제마의 슈팅은 아우아테의 선방에 막혔다.

전반 19분 마드리드가 선제골을 기록했다. 마르셀루가 왼쪽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 패스를 호날두가 압도적인 점프력을 통한 헤딩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호날두는 이날 득점으로 올시즌 19개 클럽 모두를 상대로 득점하는 기록을 세웠다.

전반 23분에 추가골이 나왔다. 호날두와 월패스를 주고 받으며 문전으로 달려들어간 벤제마는 이과인의 침투 패스를 받아 깔끔한 마무리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마드리드의 공격 의지는 계속됐다. 전반 40분 벤제마의 슈팅이 아우아테에 막혀 흘렀고 호날두의 재차 슈팅도 아우아테가 막았다.

▲ 외칠 멀티골…시즌 21호 공격포인트

후반전 시작 4분 만에 마드리드의 세 번째 골이 터졌다. 벤제마가 페널티 에어리어 오른쪽 바깥에서 넘겨준 크로스 패스를 이과인이 떨궈주었고, 외칠이 감각적인 로빙 슈팅으로 골문 구석을 찔렀다. 마요르카는 후반 7분 카스트로가 페널티 에어리어 왼쪽을 파고들며 시도한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한 골을 만회했다.

마드리드는 후반 13분 외칠이 한 골을 더 기록하며 마요르카의 추격 의지에 찬물을 끼얹었다. 마르셀루가 왼쪽 측면에서 문전 우측에서 길게 연결한 크로스 패스를 외칠이 논스톱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외칠은 4골 17도움으로 라리가 21호 공격 포인트를 기록했다.

마드리드는 전반 막판 라울 알비올을 교체 투입한 것에 이어 후반전에 앙헬 디마리아와 파비우 코엔트랑을 투입하며 세 장의 교체 카드를 모두 사용했다.

득점왕 등극을 위해 5골이 더 필요했던 호날두는 추가골을 넣기 위해 분전했으나 결정적인 기회가 번번이 골문 안으로 이어지지 못했다. 마요르카는 후반 37분 아우에타 골키퍼가 부상으로 쓰러져 후안 칼라타유드 골키퍼를 마지막 교체 카드로 투입했다. 경기는 추가 득점없이 마드리드의 4-1 승리로 마무리됐다.

▲ 2011/2012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38라운드(2012년 5월 13일-산티아고 베르나베우)
레알 마드리드 4 - 19’ 호날두, 23’ 벤제마, 49’ 외칠, 57’ 외칠
RCD 마요르카 1 - 52’ 카스트로
*경고: 카스트로(마요르카)
*퇴장: -

▲ 레알 마드리드 출전 선수(4-2-3-1)
카시야스(GK) - 아르벨로아(알비올 43’), 페페, 라모스, 마르셀루(코엔트랑 76’) - 케디라, 알론소 - 벤제마, 외칠,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 이과인(디마리아 67’) /감독:무리뉴
*벤치잔류: 헤수스, 알비올, 그라네로, 카카, 카예혼

▲ RCD 마요르카 출전 선수(4-2-3-1)
아우아테(칼라타유드 82' ,GK) - 센드로스, 치코, 라미스, 카세레스 - 피나, 마르티 - 페레이라(알파로 HT), 카스트로, 비가스(티소네 54’) - 빅토르 /감독:카파로스
*벤치잔류: 크레스피, 취벨룬, 주앙 빅토르, 네메드

사진=ⓒBPI/스포탈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