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경 54분', 카디프 선두 지켰다
입력 : 2012.12.2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 첨부이미지
[스포탈코리아] 김보경이 선발 출전한 카디프 시티가 레스터 시티에 1-0으로 신승했다. 이날 왼쪽 측면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한 김보경은 54분을 소화했다.

카디프는 23일 자정(한국시간) 킹 파워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2012/2013시즌 잉글리시 챔피언십 23라운드' 레스터와의 원정 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카디프는 전반 25분 터진 크레이그 벨라미의 선제 득점을 지키며 귀중한 승점 3점을 챙겼다. 레스터전 승리로 카디프는 승점 47점으로 리그 선두를 지켰다.

팀 내 입지를 굳힌 김보경은 왼쪽 측면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했다. 이날 김보경은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여주며 카디프 측면 공격을 이끌었다. 공격 포인트 달성에는 실패했지만 알토란 같은 활약을 펼쳤고, 후반 9분 돈 코위와 교체아웃 됐다.

경기 주도권은 홈 팀 레스터가 잡았다. 레스터는 공 점유율에서 앞서가며 카디프를 압박했다. 슈팅수에서도 카디프를 압도했다. 반면 카디프는 역습을 통해 레스터 골문을 노렸다.

선제 득점은 카디프 몫이었다. 카디프는 전반 25분 크레이그 벨라미의 골로 1-0으로 앞서 갔다. 크레이그 콘웨이의 공을 받은 벨라미는 왼쪽 구석으로 밀어 넣으며 포문을 열었다. 레스터의 반격이 이어졌지만 카디프는 철옹성 같은 수비벽으로 실점 없이 경기를 마쳤다.

외신팀 박문수 에디터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