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판니스텔로이 넘고 챔스 통산 득점 2위...라울 기록까지는 '13골'
입력 : 2013.03.1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이형석 기자 =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가 챔피언스리그 통산 득점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메시는 13일 새벽(한국시간) 열린 AC밀란과의 챔스 16강 2차전에서 전반전에만 2골을 폭발시키며 통산 57호와 58호골을 기록했다. 전 네덜란드 대표이자 맨유 전성시대를 거친 뤼트 판니스텔로이를 따돌리고 단독 2위에 올랐다.

밀란전 이전까지 통산 56골로 판니와 동률을 이뤘던 메시는 이로써 큰 산을 하나 넘어섰다. 현재 챔스 통산 득점 1위는 라울 곤살레스의 71골. 그는 레알 마드리드의 간판스타였고, 샬케 04를 거쳐 현재는 카타르 알사드에서 뛰고 있다.

58골의 메시가 71골의 라울을 넘어서기 위해선 앞으로 13골을 추가로 성공시켜야 한다. 지난 시즌까지 챔스 4시즌 연속 득점왕에 오르며 평균 10골을 성공시킨 메시임을 감안하면, 다음 시즌에는 기록을 깰 가능성이 높다.

한편 메시는 밀란전 두 골에 힘입어 올 시즌 챔스 득점랭킹에서도 공동 2위로 올라섰다. 메시는 갈라타사라이의 일마즈와 함께 나란히 7골을 기록 중이며, 현재 득점 1위 자리는 8골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지켜내고 있다.

메시는 올 시즌에도 호날두를 따돌리고 챔스 득점왕을 차지할 경우 동 대회 5시즌 연속 득점왕 등극이란 전무후무한 진기록을 달성하게 된다.

사진=ⓒBPI/스포탈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