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도적 득표율' 오지환의 슈퍼 캐치, 'ADT캡스플레이' 선정
입력 : 2019.05.15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현서 인턴기자= LG 오지환(29)의 멋진 점프 캐치가 5월 둘째주 ‘ADT 캡스플레이’에 선정됐다.

오지환은 지난 7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 원정경기서 키움 박병호의 라인 드라이브 타구를 본능적인 점프 캐치로 잡아내며 이닝을 마무리했다.

이날 오지환은 7회말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타석에 들어선 박병호의 라인드라이브 타구를 정확한 점프 타이밍으로 잡아냈다. 빠르고 강한 타구였기에 오지환의 점프 캐치는 더욱 빛났다. 또한 오지환은 9회초 조상우를 상대로 예상치 못한 스퀴즈번트를 성공, 팀 승리를 견인하는 타점을 추가하는 등 공수에 걸쳐 명장면을 만들어냈다.

ADT캡스플레이(ADT CAPS Play)는 ADT캡스에서 프로야구 선수들의 수비율을 바탕으로 독자적으로 개발한 선수 평가체계이다. ADT캡스는 15일 “오지환이 5월 둘째주 ‘ADT캡스플레이’에 선정됐다. 2015년 ‘ADT캡스플레이어’에 선정됐던 오지환은 2019년 5월 둘째 주 ‘ADT캡스플레이’에도 오르며 여전한 수비 실력을 과시했다”라고 밝혔다.

오지환의 점프 캐치는 과반수를 훌쩍 뛰어넘은 67%의 투표율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오지환에 이어 삼성 이원석(12%)의 백핸드캐치 및 송구가 2위, 키움 제리 샌즈(8%)의 러닝 캐치가 3위에 올랐다. 두산 오재원(6%), SK 김성현(4%), NC 김태진(3%)은 4~6위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뉴시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