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탈코리아] 김동윤 기자=KT 위즈가 12일 2020 시즌을 맞아 새 유니폼을 소개했다. 연고지 수원의 랜드마크인 ‘수원 화성’을 상징하고,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가 부각된 새 유니폼을 런칭했다고 전했다.
상세한 설명을 덧붙이며, 기능성을 강조했다. 홈, 원정 유니폼은 KT 브랜드 컬러인 레드와 블랙을 기본으로, 젊고 역동적인 구단의 모습을 표현한 것이며, 활동성과 경기력 향상을 위해 가볍고, 빠르게 땀이 마를 수 있는 기능성 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유니폼에서는 옆 라인과 버스트 모양이 제거됐다. 그렇게 깔끔해진 디자인으로 KT 위즈 로고를 부각시켰으며, 유니폼 전면부에 배번을 추가해 선수의 상징성을 강화했다.
유니폼 내 KT 위즈 로고는, 수원을 부각해 연고지와의 상생을 표출했다. 수원의 랜드마크인 수원 화성의 기와 형태에서 모티브를 얻어, 전체적인 실루엣을 디자인한 한편, 로고는 비상(飛上)과 강인함을 상징하는 상승곡선과 아웃라인을 적용했다.
아울러, 모기업인 KT의 서비스를 대표한 기가(GiGA)급 스피드를 시각화하기 위해 번개를 적용해 로고 ‘Z’를 표현했고, 로고 하단에 상승 곡선(언더 라인)을 더해 속도감을 표현했다.
신규 유니폼은 다음주 월요일인 16일부터 KT 위즈 홈페이지 내 SHOP 메뉴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KT는 이번 시즌 캐치프레이즈인 ‘飛上 2020, 승리의 KT WIZ!’도 공개했다. 지난 시즌에 이어, 더 높은 곳을 향해 팬과 함께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캐치프레이즈 또한 수원 화성 지붕의 어처구니와 용마루, 돌벽 등에서 모티브를 차용했으며 비상을 형상화한 날개를 적용했다고 전했다.
사진=KT 위즈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