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이 자랑스러운 토론토 공식 SNS ''그것이 에이스가 하는 일''
입력 : 2020.09.25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동윤 기자=토론토 블루제이스가 에이스 류현진(33)의 무실점 완벽투에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25일(한국 시간) 미국 뉴욕주 버펄로, 샬렌 필드에서 류현진은 뉴욕 양키스를 상대로 7이닝 무실점, 5피안타 2볼넷 4탈삼진 완벽투를 갖췄다. 올해 토론토 선발 투수 중 처음으로 7이닝을 소화한 류현진은 평균자책점을 3.00에서 2.69로 크게 내렸고, 팀 타선의 도움을 받아 시즌 5승 요건 역시 갖췄다.

경기 초반부터 효율적인 투구 내용을 보인 류현진은 5회까지 투구 수 67개를 기록하는 등 별다른 위기를 겪지 않고 무실점 투구를 이어갔다. 6회 보이트와 힉스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해 무사 1, 2루 위기에 처했지만 류현진은 후속 타자들을 연속 범타 처리하며 좋은 위기관리 능력을 보였다.

포스트시즌 1선발이 예정된 탓에 7회에는 올라오지 않을 것으로 예상됐지만 7회에도 올라 무실점 투구를 선보이고 불펜의 부담을 덜어줬다.

류현진은 토론토 이적 첫해, 정규 시즌 마지막 경기를 천적 양키스를 상대로 7이닝 무실점을 기록하면서 팀의 포스트시즌 진출을 확정 짓는 데 발판을 마련하면서 에이스란 무엇인가를 확실히 보여줬다.

토론토 구단 공식 SNS

토론토 구단 공식 SNS 역시 승리에 도취한 이모티콘과 함께 "그것이 에이스가 하는 일"이라며 류현진의 오늘 활약에 고무된 모습을 보였다.

사진=토론토 블루제이스 공식 SNS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