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스포츠협회, 프로스포츠 소재 OTT 콘텐츠 제작 나서
입력 : 2021.07.2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한국프로스포츠협회가 프로스포츠 소재의 OTT 콘텐츠를 제작한다.

협회는 오는 8월 9일까지 ‘OTT 플랫폼용 프로스포츠 방송영상 콘텐츠 제작’ 입찰 공고를 실시한다.

이번 입찰을 통해 국내 미디어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OTT 플랫폼 내에 프로스포츠를 소재로 하는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입찰 참여를 원하는 사업자는 나라장터를 통해 전자입찰한 후, 제안서와 필요서류를 8월 9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협회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제안서에는 제목, 소재, 장르, 분량, 주제, 기획의도, 출연진 등 내용이 담긴 콘텐츠 기획안과 OTT 플랫폼 유통 계획을 포함해야 하며, 콘텐츠 분량은 총 2회·120분 이상으로 회당 분량에는 제한이 없다.

2개 이상의 프로스포츠 종목 혹은 구단을 소재로 하는 콘텐츠라면 영화, 드라마, 예능, 교양 등 다양한 형태로 기획 가능하다.

방송영상독립제작사, 비디오물제작업, 영화제작업, 방송사업자, 방송국 등 입찰 참여 가능한 업종에 제한이 있어 반드시 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제안서 평가는 과업 이해도, 유사 사업 경험, 콘텐츠 기획력, 제작 및 유통 계획, 인력 계획, 관리 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선정된 사업자는 8월부터 11월까지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진행한 후, 12월 중 OTT 플랫폼 유통 혹은 유통 확정을 완료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와 나라장터 입찰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한국프로스포츠협회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