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심정민 소령 유족에 편지 “고귀한 희생에 깊은 경의”
입력 : 2022.07.2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건희, 심정민 소령 유족에 편지 “고귀한 희생에 깊은 경의”

김건희 “심정민 소령은 영웅”…유족에 자필 편지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전투기 추락 사고로 순직한 고(故)심정민 소령 유족에 자필편지를 보낸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김 여사는 편지에 "심 소령의 희생에 다시한번 깊은 경의를 표한다"라고 자필로 썼다.

앞서 김 여사는 지난 6월 18일 심 소령 추모 시집 발간회겸 음악회에 비공개로 참석한 바 있다. 윤 대통령은 대선 후보 당시 심 소령 빈소를 찾아 조문했다.

심 소령 유족은 김 여사가 추모 음악회에 찾아준 것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윤 대통령과 김 여사에 편지를 보낸 바 있다.

이에 김 여사는 답장하는 형식으로 손편지를 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김 여사는 편지에서 "심소령 순직 소식을 뉴스를 통해 듣고 저희 내외는 너무나도 가슴이 아팠다. 군인으로서 국가와 국민을 위해 자신의 생명을 버리는 것만큼 고귀한 희생은 없다"고 적었다.

이어 "탈출하지 못한 그 찰나 부모님과 사랑하는 아내 등이 스쳐지나쳤을텐데 모든걸 뒤로 하고 생명을 던진 위대한 희생에 다시한번 깊은 경의를 표한다. 심 소령은 '배우고 익혀 몸과 마음을 조국과 하늘에 바친다'는 공군사관학교의 교훈을 온몸으로 실천한 영웅이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심 소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이 길이 이어질 수 있도로 저도 큰 관심을 갖고 성원하겠다"고 글을 맺었다.

사진=뉴시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