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버섯처럼 번져” 김연아 측, 가짜뉴스에 법적 대응 예고
입력 : 2023.02.1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독버섯처럼 번져” 김연아 측, 가짜뉴스에 법적 대응 예고

'피겨여왕' 김연아 측이 가짜뉴스 유포에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전했다.

김연아의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는 16일 "최근 유튜브를 통한 김연아 부부 관련 가짜 뉴스가 지속해 업로드, 유포되고 있다"며 "허무맹랑하고 황당한 가짜뉴스로 인한 김연아 부부의 명예훼손과 유튜버의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김연아 소속사로서 가짜뉴스 유튜버와 유포자에 대해 엄중한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경고했다.

최근 김연아와 관련된 가짜뉴스가 급속도로 유포되는 점에 관해 구동회 올댓스포츠 대표이사는 "가짜뉴스가 표현의 자유라는 미명 하에 연예인은 물론 스포츠 스타들을 타킷으로 독버섯처럼 번져가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표현의 자유라고 하지만 이는 자유가 아니라 우리 사회를 좀먹게 하는 범죄이며 사회악"이라고 비판했다.

구 대표는 또 "가짜뉴스가 지속적으로 양산된다면 그 피해자는 우리 사회 유명인뿐만 아니라 평범한 사회 구성원 전체가 될 수 있다"며 "이번 기회에 가짜뉴스가 근절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공분해야 할 사안이며 궁극적으로 범사회적인 제도적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올댓스포츠는 마지막으로 "가짜뉴스의 온상이라고 치부되는 유튜브에 대해서 가짜뉴스 유포를 근절할 수 있는 구글 측의 노력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사진=뉴시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