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최이정 기자] 가수 임영웅의 막강한 영향력이 계속되고 있다.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손흥민 2위 이강인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12월 31일부터 2024년 1월 31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38,758,291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2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51,032,447개와 비교하면 4.89%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가 포함됐다.
3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928,655 미디어지수 1,731,133 소통지수 2,085,109 커뮤니티지수 2,913,9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58,82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987,130과 비교해보면 4.11% 하락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조사한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서는 임영웅이 1위를 차지했다.
/nyc@osen.co.kr
[사진] 영웅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