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 ''유재석·탁재훈 제쳤다''..예능방송인 브랜드 평판 1위
입력 : 2024.02.0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이경호 기자]
 가수 이효리/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가수 이효리/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가수 이효리가 유재석, 탁재훈을 넘어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2024년 2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2024년 1월 3일~2024년 2월 3일)에서 이효리가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유재석, 3위는 탁재훈이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과 한국브랜드포럼에서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효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38만 317, 미디어지수 40만8317, 소통지수 79만4036, 커뮤니티지수 124만97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3만2460으로 분석됐다.

2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39만1688, 미디어지수 61만9809, 소통지수 92만2633, 커뮤니티지수 88만49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1만910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42만3822와 비교해보면 16.31% 상승했다.

3위 탁재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25만7459, 미디어지수 42만3415, 소통지수 84만2102, 커뮤니티지수 80만11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4,13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46만 499와 비교해보면 5.5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이효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방송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예능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4535만6133개와 비교하면 2.5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48% 하락, 브랜드이슈 10.59% 하락, 브랜드소통 21.54% 상승, 브랜드확산 3.0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24년 2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효리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진행하다, 꾸밈없다, 공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레드카펫, 광고, 44세'가 높게 분석됐다. 이효리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5.81%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편, 2024년 2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효리, 유재석, 탁재훈, 신동엽, 조세호, 김종국, 전현무, 박명수, 김숙, 서장훈, 안정환, 박나래, 이경규, 김종민, 김준호, 김구라, 하하, 김희철, 장도연, 김성주, 송지효, 이지혜, 강호동, 윤종신, 양세형, 이수근, 차태현, 정형돈, 김신영, 홍현희 순으로 분석됐다.



이경호 기자 sky@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