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지민경 기자]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ZICO)의 신곡 ‘SPOT! (feat. JENNIE)’이 글로벌 음악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21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5월 25일 자)에 따르면 지코의 ‘SPOT!’이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15위, ‘글로벌 200’에서 32위를 차지하며 3주 연속 차트인했다.
‘SPOT!’의 저력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이 곡은 최근 업데이트된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집계기간 5월 10~16일)에서 전주 대비 7계단 상승한 75위에 자리했다.
집계기간 동안 1257만 회 이상 재생됐는데, 이는 ‘SPOT!’이 지금까지 기록한 스포티파이 최고 주간 스트리밍 횟수다. 음원이 발매된 지 3주가 지났음에도 오히려 인기 탄력이 붙는 모양새다.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은 이미 휩쓸었다. ‘SPOT!’은 20일 발표된 멜론, 지니의 주간 차트(집계기간 5월 13~19일)에서 3주 연속 1위에 올랐다. 두 차트 집계기간 내내 하루도 빠짐없이 1위를 지킨 결과다.
‘SPOT!’은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지코가 올해 처음 선보인 곡으로, 늦은 밤 우연히 파티에서 만난 두 친구의 꾸밈없는 순간을 담았다. ‘아무노래’, ‘새삥(Prod. ZICO) (Feat. 호미들)’ 등을 잇는 ‘지코표’ 글로벌 히트곡이 탄생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지코는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 방송되는 KBS2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 MC로도 맹활약 중이다. /mk3244@osen.co.kr
[사진] KOZ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