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국내 엔터사 유일' 2024 상반기 ESG 평가 'A등급' 획득
입력 : 2024.07.0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장우영 기자] JYP엔터테인먼트가 국내 엔터사 중 유일하게 ESG평가 A등급을 획득했다.

최근 ESG 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4년 상반기 ESG평가’에 따르면 JYP엔터테인먼트는 A등급을 받았다.

서스틴베스트 기준 2024년 상반기 A등급의 비중은 20.3%이며 평가는 국내 상장사 1072곳을 대상으로 한다. JYP엔터테인먼트가 획득한 A등급은 'ESG 평가 우수 종목'의 의미를 갖는다. 이는 국내 대형 엔터사 중 유일하게 A등급을 평가받은 것으로, 그간 JYP엔터테인먼트의 꾸준한 ESG 행보를 입증하는 결과라는 평가다.

서스틴베스트는 국내 기업의 ESG 리스크 관리 수준을 포괄적,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지속가능성 관점에서 우수한 기업을 선별할 수 있도록 한다. 한국ESG기준원(KCGS)을 잇는 공신력 높은 평가 기관으로 연간 상하반기 1회씩 ESG평가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OSEN=최규한 기자]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 CCO가 24일 오후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Mnet '슈퍼인턴'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슈퍼인턴'은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에게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고 업계의 생생한 현장을 리얼하게 보여주고자 기획한 프로젝트로 오늘 첫 방송된다. /dreamer@osen.co.kr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6월, 3년 연속 지속가능경영의 성과와 정보를 투명하게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이 역시 국내 엔터테인먼트사 최초로 2022년부터 ESG 추진 노력 및 활동 기록을 작성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것으로 귀추를 모았다. 세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기업의 경영활동이 환경 및 사회에 미치는 영향, 지속가능성 이슈가 기업의 재무적 측면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는 이중 중대성(Double Materiality) 평가와 그 결과를 반영하고 상세히 설명했다.

또한 JYP엔터테인먼트는 '2023 모건스탠리캐피탈인터내셔널(MSCI)' ESG 평가에서도 국내 엔터사 중 최고 등급인 AA를 획득하며 사회적 가치의 실현을 인정받았다. /elnino8919@osen.co.kr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