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9세’ 이순재, 건강악화에 연극 하차 “3개월 휴식 필요..전액 환불처리”(공식)[종합]
입력 : 2024.10.1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최규한 기자] 19일 오후 서울 용산CGV에서 영화 ‘안녕하세요’ (감독 차봉주) 언론시사회가 열렸다.배우 이순재가 참석해 인사말을 준비하고 있다. 2022.05.19 / dreamer@osen.co.kr

[OSEN=강서정 기자] 배우 이순재가 건강 이상으로 휴식을 취하고 있는 가운데 결국 건강 악화로 연극에서 하차했다. 

18일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 제작사 파크컴퍼니 측은 “이순재 선생님과 ‘고도를 기다리며를 기다리며’에 응원과 걱정을 보내주시는 관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안타깝게도 공연 취소 소식을 추가로 전하게 되어 매우 송구한 마음을 전합니다”고 했다. 

이어 “이순재 선생님께서는 담당의사로부터 3개월간의 휴식이 필요하다는 추가 소견을 받으셨고, 부득이하게 남은 전 회차 공연을 취소하게 되었습니다”며 “오랜 시간 공연을 기다려주신 관객 여러분께 큰 실망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고 전했다. 

또한 “오랜 시간 공연을 기다려주신 관객 여러분께 큰 실망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선생님의 공연 취소와 관련하여 추측성 기사와 소문은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리며 공연 이외의 문의는 소속사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고 당부했다. 

예매 건에 대해서는 “취소 회차의 예매건은 전액 환불 처리될 예정이며 예매처에서 취소 안내 문자가 발송될 예정입니다”며 “다시 한 번 저희 공연을 사랑해주시고 기다려주신 모든 관객분들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고 했다. 

이에 제작사 측은 곽동연, 박정복, 정재원 배우의 공연을 추가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제작사 측은 “이순재 선생님의 건강상 이유로 남은 회차 공연을 모두 취소됨에 따라 전 배우와 제작진이 함께 논의한 끝에, 곽동연, 박정복, 정재원 배우님들이 5회의 추가 공연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고 밝혔다. 

[OSEN=민경훈 기자] 30일 오후 서울 성동구 소월아트홀에서 ‘제27회 춘사국제영화제’ 레드카펫 행사가 진행됐다.배우 이순재가 포토월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09.30 / rumi@osen.co.kr

더불어 “이순재 선생님의 건강 회복을 기원하며 끝까지 무대에 함께 할 수 없게 된 카이, 최민호, 박수연 배우님께 진심으로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부탁드립니다. 이 세 배우님들께서는 이번 공연에 큰 열정과 헌신을 보여주셨고, 그들의 노력이 관객 여러분의 마음에도 깊이 와닿았으리라 생각합니다”며 “또한 공연을 이어나가며 추가 공연을 맡아주신 박정복, 곽동연, 정재원 배우님께도 따듯한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세 분이 최선을 다해 무대를 이어가며 관객 여러분께 감동적인 무대를 선보일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시길 바랍니다. 관객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이번 공연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될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11일 제작사 측은 “이순재 선생님의 건강상의 이유로 13일~20일 공연을 취소하게 됐다”면서 “현재 체력저하로 휴식이 더 필요하다는 의사의 소견에 따라 부득이 하게 공연을 취소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제작사는 “일찍이 공연을 예매하시고 공연 볼 날을 기다려주신 관객 여러분께 실망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며 건강한 모습으로 반드시 다시 무대에 올라 보답할 수 있도록 회복에 집중하겠다는 선생님의 말씀을 대신 전한다”고 덧붙이며 예매를 완료한 관객에 죄송한 마음을 전했다.

이에 많은 이가 이순재의 건강을 걱정했는데 휴식이 더 필요한 상태라는 소식이 전해져 팬들의 걱정이 더욱 커지고 있다. /kangsj@osen.co.kr

[사진] OSEN DB, 파크컴퍼니 제공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