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관', 음주운전 곽도원 복귀..감동실화인데 벌써 논란
입력 : 2024.10.2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하수정 기자] 음주운전으로 활동을 중단한 배우 곽도원이 영화 '소방관'으로 복귀하는 가운데, '소방관' 측이 화마와의 전쟁 스틸 8종을 공개했다.

영화 '소방관'(감독 곽경택, 제공배급 ㈜바이포엠스튜디오, 제작 ㈜에스크로드 픽쳐스·㈜아센디오)은 2001년 홍제동 화재 참사 사건 당시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화재 진압과 전원 구조라는 단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투입된 소방관들의 상황을 그린 이야기.

올겨울 기억해야 할 이름들 '소방관'이 어느 곳보다 뜨거웠고 누구보다 긴박했던 현장들을 엿볼 수 있는 화마와의 전쟁 스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스틸에서는 한 생명이라도 구하기 위해 두려움 가득한 불길을 뚫고 나아가는 소방관들의 모습과 몸에 불이 붙는 위급한 순간에도 위험에 처한 이들을 구하기 위해 노력하는 소방관들의 모습이 담겼다. 사람을 살리기 위해 기꺼이 몸을 던지는 이들의 용기와 희생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스틸에 과연 영화 '소방관'이 관객들에게 어떤 감동을 전할지 기대감이 높아진다.

한편, 영화 '소방관'은 2001년 3월 4일 새벽 3시 47분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홍제동 다세대 주택에서 방화로 인해 발생한 ‘홍제동 화재 참사 사건’을 바탕으로 영화적 상상력을 더해 재구성한 작품이다. 서부소방서 신입 소방관 철웅 역으로 작품에 참여한 배우 주원은 “시나리오를 읽기 전까지 몰랐던 사건이었고, 읽으면서 ‘내가 왜 이 일을 몰랐을까?’ 생각하며 숙연해지는 시간이었다”며 작품에 참여한 남다른 소감을 전한 바, '소방관'으로 깊은 여운과 가슴 벅찬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 hsjssu@osen.co.kr

[사진] ㈜바이포엠스튜디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