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뭐' 유재석→송건희 '흰수염고래' 25일 공개..음원차트 또 씹어먹을까
입력 : 2025.01.2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박소영 기자] ‘놀면 뭐하니?’의 윈터송 프로젝가 베일을 벗었다. 

MBC ‘놀면 뭐하니?’(연출 김진용 이주원 왕종석 안지선 방성수/작가 노민선)가 ‘윈터송 프로젝트’를 통해 어디서도 볼 수 없던 14인의 환상 조합을 만들었다. 유재석, 하하, 주우재, 박진주, 이이경, 미주 ‘놀면 뭐하니?’ 멤버들과 가수 김조한, KCM, 존박, 에일리, 해원(NMIXX), 승헌쓰(재쓰비), 배우 송건희, 펜싱 선수 오상욱이 ‘윈터송 메이트’로 뭉쳐 겨울에 부르고 싶은 노래를 완성했다.

모두의 목소리를 하나로 모은 단체곡 ‘Butterfly(러브홀릭스)’와 남자 유닛곡 ‘흰수염고래(YB)’ 음원이 1월 25일 토요일 오후 6시 공개된다.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단체곡 ‘Butterfly’는 영화 ‘국가대표’ OST로도 유명하다. 가슴 벅찬 멜로디와 함께 듣기만 해도 용기가 채워지는 듯한 가사가 특징이다. ‘윈터송 메이트’ 완전체의 개성 있는 목소리로 재해석된 ‘Butterfly’는 새해를 맞아 밝고 희망찬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흰수염고래’는 남자 멤버들의 강력한 지지를 얻어 유닛곡으로 정해졌다. 흰수염고래처럼 두려움 없이 세상을 헤쳐 나가길 바라는 가사가 묵직한 울림을 주는 곡이다. 소울대디 김조한, 매력적인 중저음의 보이스 존박, 감성 발라더 KCM, 가수 못지 않은 노래 실력을 자랑하는 송건희와 오상욱, 유니크한 보이스 승헌쓰와 함께 유재석, 하하, 주우재, 이이경이 진심을 담아 노래를 불렀다. 특히 유재석은 ‘말하는대로’를 통해 노래의 힘을 입증한 바 있어, 지치고 힘든 이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될 노래에 관심이 집중된다.

윈터송 프로젝트의 단체곡 ‘Butterfly’와 남자 유닛곡 ‘흰수염고래’ 리메이크 음원은 1월 25일 토요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곡 녹음 과정은 같은 날 오후 6시 25분 방송되는 MBC ‘놀면 뭐하니?’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met568@osen.co.kr

[사진] 제공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