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선미경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보이그룹 NEXZ(넥스지)의 공식 로고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는 'iF Design Awards 2025'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최근 NEXZ(토모야, 유우, 하루, 소 건, 세이타, 휴이, 유키)의 로고는 'iF Design Awards 2025'의 커뮤니케이션 부문 중 브랜딩 위너로 선정됐다. 'iF Design Awards'는 1953년 시작된 세계적인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로 'Red Dot Design Award', 'IDEA’와 더불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불린다.
NEXZ의 로고는 특정 장르나 스타일에 얽매이지 않고 늘 새로운 것을 선보이며 나아가는 그룹의 지향점을 명확하고 간결하게 보여줄 수 있도록 브랜딩 됐다. 직선형 레터 타입 로고와 이를 관통하는 공간을 통해 고유의 알파벳 조형을 만들어냈고, NEXZ의 무한한 가능성과 도전정신을 담아낼 디자인으로써 활동 콘셉트에 맞게 입체적으로 적용된다.
레터 타입 로고는 분해하고 조합하여 다양한 기하학적 형태의 패턴으로 변형이 가능해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더욱 밀도 있게 만들어 줌과 동시에 브랜드 일관성을 유지하게 한다. '다음 세대로 나아가는' 이들의 행보를 표현한 레터 타입 로고를 관통하는 직선의 공간은 이 사이로 이미지, 영상, 컬러, 패턴 등 다양한 그래픽 요소가 지나갈 수 있도록 하여 확장성과 활용성을 높인다.
NEXZ는 2024년 5월 첫 싱글 'Ride the Vibe'(라이드 더 바이브)를 발매하고 글로벌 데뷔했다. 그룹명 NEXZ는 "앞으로의 미래를 새로운 세대와 함께 열어갔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Next Z(G)eneration'을 축약해 이름 지었다. 힙합 기반의 리듬과 일렉트로니카 요소를 결합해 완성한 NEXZ만의 'Easy-Experimental'(이지 익스페리멘탈) 장르부터 팝 댄스, 임팩트 있는 랩, 올드스쿨 힙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며 멤버 전원이 뛰어난 퍼포먼스 실력을 지닌 '차세대 무대 맛집 그룹'으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미국 그래미닷컴의 '2025년 주목해야 할 K팝 루키 8'(8 Rookie K-Pop Acts To Watch In 2025)에 오르는 등 성장과 도약의 해를 맞이해 NEXZ는 올 한 해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영향력 확장에 나선다. 최근 멤버 7인을 상징하는 캐릭터 NEXZOO(넥스주) 공개, 한국 첫 공식 팬미팅 ''NEXZ HIGH SCHOOL''('넥스지 하이 스쿨')을 성료했고 반가운 컴백 소식에 더해 일본 14개 도시 16회 공연 규모의 데뷔 첫 라이브 투어 'NEXZ LIVE TOUR 2025' 개최를 예고해 팬들을 기쁘게 했다. /seon@osen.co.kr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