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뉴스 김우종 기자]
마운틴TV가 아디다스컵 전국 클라이밍 선수권대회를 중계한다. /사진=마운틴TV제공 |
국내 유일 산악 전문 채널 마운틴 TV가 2015 아디다스컵 전국 스포츠클라이밍 선수권대회를 중계한다.
'2015 UIAA 아이스클라이밍 월드 투어'를 독점 중계하며, 클라이밍 중계에 탄탄한 입지를 다지고 있는 마운틴TV는 스포츠클라이밍 시즌을 맞아 '2015 아디다스컵 전국 스포츠클라이밍 선수권대회'를 방송한다.
국내 유일의 산악스포츠 전문 프로그램 '마운틴 중계석'을 통해 남녀 난이도부문 경기를 만나볼 수 있다. 남자부는 23일 오후 3시, 여자부는 24일 오후 3시에 방영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암벽 여제' 김자인이 지난해 11월 무릎 십자인대 수술을 받고 난 뒤 첫 대회라는 점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아울러 이번 대회는 국가대표 선발전과 제1차 코리안컵시리즈 대회를 겸해 열렸다. 남녀 일반부 난이도와 볼더링, 속도 종목으로 나눠 진행됐다.
대한산악연맹은 남녀 일반부 난이도와 볼더링 8위 내 입상자들과 남녀 일반부 속도 경기에서 공인기록 기준 남자 9초, 여자 12초 미만의 상위 입상자 중 상비군을 선발해 국제대회에 국가대표로 파견할 예정이다.
김자인, 김자비 남매는 여자 난이도와 남자 볼더링 부분에서 각각 우승하며 주목을 받았다. 최근 아디다스로 새롭게 둥지를 튼 천종원은 볼더링 종목에서 2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한편 아디다스는 오는 24일 클라이밍과 음악이 어우러진 '2015 아디다스 락스타 서울' 볼더링 대회를 개최한다.
마운틴TV는 SK Btv(ch 261), LG U+ tv(ch 69), olleh KT(ch 117) 에서 볼 수 있으며, 전국 지역케이블 채널번호는 마운틴TV 홈페이지(www.mountaintv.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중계방송은 네이버 스포츠 생중계로도 시청 가능하다. (http://goo.gl/z0OQXd)
김우종 기자 woodybell@mtstarnews.com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