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박빙 출구조사 결과…권영세 “생각보다 차이 적어”
입력 : 2022.03.0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초박빙 출구조사 결과…권영세 “생각보다 차이 적어”

권영세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장은 9일 KBS, MBC, SBS 방송3사 제20대 대통령 선거 출구조사 결과에 대해 "저희 생각보다 좀 작은 차이 아닌가 다소 의외"라며 당혹감을 드러냈다.

권 본부장은 이날 출구조사 결과 발표 이후 KBS 개표방송 인터뷰에서 "조금이라도 이긴 것으로 나와 다행으로 생각한다"면서도 이같이 밝혔다.

방송3사 출구조사 결과,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48.4%를 기록해 2위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47.8%)를 0.6%p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3위는 심상정 정의당 후보(2.5%)로 집계됐다.

권 본부장은 '당초 당 관계자들이 상당한 격차의 승리를 기대했는데 0.6%포인트 격차의 원인이 어디 있다고 보느냐'는 질문에 "글쎄 저희 예측치가 상당할 것 까지는 아니더라도 출구조사 결과보다 더 차이를 생각했다"며 "아직은 저희들 조사가, 출구 조사 차이가 이게 어디서 나온 건지 저희들로서는 짐작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결국은 개표를 통해 결과가 실제로 확인될 때까지 겸허한 마음으로 기다려보는 수 밖에 없을 것 같다"덧붙였다.

권 본부장은 '유권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얘기'를 묻는 질문엔 "아직 조사 결과로 말하기는 그렇다"며 "나중에 최종 결과가 나오면 그때 말씀드리겠다"고 했다.

사진=뉴시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