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주라도 찾아 뵙겠다” 윤석열이 박근혜한테 보낸 선물은?
입력 : 2022.03.2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다음주라도 찾아 뵙겠다” 윤석열이 박근혜한테 보낸 선물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4일 퇴원해 대구 달성군 사저로 내려간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퇴원 축하 선물을 건넸다.

윤 당선인은 이날 오후 5시께 서일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행정실장을 박 전 대통령 사저로 보내 "박 전 대통령의 건강이 회복되시길 바란다. 퇴원하시고 사저에 오시길 기다리며 대구·경북 방문을 연기해왔는데, 건강이 허락하신다면 다음 주라도 찾아 뵙고 인사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에 따르면 윤 당선인이 보낸 난을 받은 유영하 변호사는 "건강을 잘 챙기시길 바란다"는 박 전 대통령의 화답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 당선인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박 전 대통령 퇴원 질문에 "건강이 회복돼 사저로 가시게 돼 다행"이라며 "내주부터 저도 지방을 가볼까 하는데, 퇴원하셨다니까 한번 찾아뵐 계획을 가지고 있다. 건강이 괜찮으시다면 찾아뵐까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박 전 대통령을 오는 5월10일 취임식에 초청할지 질문에는 "원래 전직 대통령이 다 오시게 돼 있지 않나. 당연히 (초청할 것)"이라고 답변했다.

앞서 박근혜 전 대통령은 24일 "국민여러분께 5년만에 인사드리게 됐다. 많은 염려해주셔서 건강이 많이 회복됐다"라고 밝혔다. ‘거취나 계획이 정해진 게 있냐’ ‘국민 여러분께 하실 말 있냐’ ‘대구 사저에만 계실 거냐’는 질문에는 답변하지 않았다.

사진=뉴시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