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용석과 단일화 질문에…김은혜 “시간 조금 더 필요”
입력 : 2022.05.1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강용석과 단일화 질문에…김은혜 “시간 조금 더 필요”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지사 후보가 “단일화 문제에 대해서는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하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김 후보는 19일 오전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후보자 초청 관훈토론회에서 “(정권교체에 대한) 절박함을 갖는 분들과 어떤 경로로든 (단일화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자리에서 패널은 김 후보에게 “단일화에 대해 도민 당원의 의견을 경청하겠다고 했는데 어떻게 경청하고 어디까지 진행이 됐냐”고 질문했다.

그러자 김 후보는 “단일화라는 게 저의 유불리 때문에 고민이 되는 게 아니다”는 점을 분명히 하면서 “국민 여러분이 선택해주셨기 때문에 저의 정치적인 결정을 혼자 할 수 있는 건 없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이어 “경청을 어떻게 하느냐라고 하는건 형식을 넘어서 제가 만나 뵙는 모든 분들이 이번 선거에 필승이 중요하다고 보기 때문에 그 절박감을 갖는 분들과 어떤 경로로든 의견을 나누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물론 강용석 후보도 지난 대선에서 많은 노력을 해왔고 경기도민에 대한 폭정을 민주당이 반복하는 건 저와 같이 고개를 가로저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다만 이 사안에 대해서는 조금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조심스러운 입장을 내비쳤다.

한편, 안철수 성남 분당갑 국민의힘 후보는 "현재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박빙 구도로 흐르고 있고, 여러 여론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강용석 후보가 3~5%정도 득표하고 있다"며 강 후보의 득표율에 대해 "실체가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안 후보는 "승패를 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여권 단일 후보가 좀 더 승리 확률을 높일 수 있다"고 재차 단일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사진=뉴시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