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탈코리아] “한국 오마카세 열풍, 허세 깔려 있어” 일본 언론의 지적
한국의 '오마카세'(요리사에게 메뉴 선택을 맡기는 것) 열풍을 두고 일본 한 매체가 "젊은이들 사치의 상징"이라고 꼬집었다.
12일 일본 데일리신초는 "일본의 '오마카세'가 한국에서 유행"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오마카세는 한국 젊은이들 사치의 상징"이라며 "첫 데이트나 생일, 크리스마스 등 기념일에는 인기 있는 오마카세 레스토랑을 예약한다"고 전했다.
해당 기사를 쓴 기자는 서울의 한 오마카세 식당을 방문한 뒤 "(손님의) 20%가 사업 관계, 나머지 80%가 20~30대 커플"이라며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사진과 영상을 올려 다른 사람에게 자랑하는 것까지가 세트"라고 했다.
한국의 오마카세 문화가 남성이 여성과 만나는 수단이라는 주장도 나왔다.
매체는 "한국에서는 데이트 음식값을 반드시 남자가 내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있다"며 "여성 앞에서는 수입이 많고 센스 있는 남자인 척 하기 위해 어쩔 수 없다는 게 속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열풍의 배경에는 한국 남녀의 허세가 깔려 있다"고 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한국의 '오마카세'(요리사에게 메뉴 선택을 맡기는 것) 열풍을 두고 일본 한 매체가 "젊은이들 사치의 상징"이라고 꼬집었다.
12일 일본 데일리신초는 "일본의 '오마카세'가 한국에서 유행"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오마카세는 한국 젊은이들 사치의 상징"이라며 "첫 데이트나 생일, 크리스마스 등 기념일에는 인기 있는 오마카세 레스토랑을 예약한다"고 전했다.
해당 기사를 쓴 기자는 서울의 한 오마카세 식당을 방문한 뒤 "(손님의) 20%가 사업 관계, 나머지 80%가 20~30대 커플"이라며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사진과 영상을 올려 다른 사람에게 자랑하는 것까지가 세트"라고 했다.
한국의 오마카세 문화가 남성이 여성과 만나는 수단이라는 주장도 나왔다.
매체는 "한국에서는 데이트 음식값을 반드시 남자가 내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있다"며 "여성 앞에서는 수입이 많고 센스 있는 남자인 척 하기 위해 어쩔 수 없다는 게 속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열풍의 배경에는 한국 남녀의 허세가 깔려 있다"고 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