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ALKOREA] 배웅기 기자= 충남아산FC는 지난 20일 이순신종합운동장 대회의실에서 '대학생 마케터 어썸 5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구단 직원들과 마케터들이 참석한 가운데 올 한 해 노고를 치하하며 수료증과 소정의 선물을 전달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충남아산이 운영하는 대학생 마케터 '어썸'은 스포츠산업 종사를 꿈꾸는 대학생 대상으로 다양한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20년 1기를 시작으로 매년 마케터들이 실무 경험으로 하여금 역량을 키워왔다.
어썸 5기는 올 시즌 경기 운영팀과 콘텐츠팀으로 나뉘어 활동을 펼쳤다. 경기 운영팀은 홈경기 장외 이벤트 기획 및 운영, 사회공헌활동, 오프라인 홍보 기획, 홈경기 운영 보조 등을 담당했다. 콘텐츠팀은 기사 작성, 구단 활동 영상 제작, 기획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홍보에 기여했다.
경기 운영팀은 '에코데이'와 '아산마불데이' 등 홈경기 이벤트를 기획하며 팬들과 소통을 강화했다. 에코데이에서는 병뚜껑 모으기 챌린지 캠페인을 통해 업사이클링 키링을 제작하고, 판매해 수익금을 환경센터에 기부하는 뜻깊은 활동을 펼쳤다. 또한 아산마불데이 홈경기에서는 팬들에게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콘텐츠팀은 숏폼 형식의 스낵 콘텐츠와 선수단 소개 이미지를 제작해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를 통해 스포츠 마케팅 분야의 이해를 높이고, 현장 경험을 쌓으며 전문성을 강화했다. 이들은 앞으로도 충남아산의 발전과 스포츠산업 성장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전망이다.
우수 수료자 정재원 대학생 마케터는 "어썸 5기 활동은 큰 도전이자 배움의 기회였다. 다양한 실무를 경험하며 실제 마케팅 현장을 느낄 수 있었고, 앞으로 진로와 열정을 더욱 확고히 다진 계기가 됐다. 특히 팀원들과 함께한 시간은 더욱 값진 경험이었다"고 밝혔다.
충남아산은 오는 23일 어썸 6기 모집을 계획하고 있으며, 관련 내용은 구단 공식 홈페이지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충남아산프로축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