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日 축구 중계로 오늘(31일) 결방..'놀러와' 조합 못 본다 [Oh!쎈 이슈]
입력 : 2024.01.3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방송 화면 캡쳐

[OSEN=장우영 기자] ‘유퀴즈온더블럭’이 아시안컵 생중계로 인해 결방된다.

31일 tvN 편성표에 따르면 이날 저녁 8시 10분부터 ‘2023 아시안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카타르’ 일본과 바레인의 경기가 생중계된다.

이로 인해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5분 방송되는 ‘유퀴즈온더블럭’은 결방된다. 대한민국의 경기가 아님에도 간판 예능 프로그램을 결방하고 일본과 바레인의 경기를 생중계 한다는 건 이례적으로, 그만큼 관심이 높다는 점을 증명한다.

‘유퀴즈온더블럭’은 지난 24일 방송 말미 예고편을 통해 이혼 전문 변호사 박은주, 육군 4남매, 방송인 김원희의 출연을 알린 바 있다. 특히 김원희는 유재석, 조세호와 함께 ‘놀러와’에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놀러와’ 조합을 12년 만에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았지만 결방으로 인해 만남을 한 주 미루게 됐다.

방송 화면 캡쳐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2023 AFC 아시안컵 카타르’ 16강 사우디 아라비아와 경기에서 1-1로 비긴 뒤 승부차기 끝에 승리(4-2)하며 8강에 올랐다. 8강에서 대한민국은 호주와 격돌한다.

일본은 한국의 유력한 16강 대결 후보로 꼽혔다. 일본이 조 2위를 기록하고, 한국이 조 1위를 기록하면 16강에서 맞붙는 시나리오가 완성됐지만, 한국도 조 2위에 머무르며 결승이 아니면 만날 수 없는 대진표가 나왔다.

아시안컵에 출전한 국가 중 가장 높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17위)에 있는 일본이며, 대한민국과 결승에서 만날 확률이 가장 큰 만큼 생중계를 통해 경기력이 안방에 전해질 전망이다. /elnino8919@osen.co.kr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