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신, '월간 윤종신' 2월호 '그깟 의미' 발매..나만의 의미를 찾아서
입력 : 2024.02.2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최혜진 기자]
월간 윤종신/사진=월간 윤종신
월간 윤종신/사진=월간 윤종신
가수 윤종신이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2월호를 발매한다.

윤종신은 2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월간 윤종신' 2월호 '그깟 의미'를 선보인다.

'그깟 의미'는 의미의 홍수 속에서 도리어 의미를 잃어버린 채 살아가는 우리의 초상을 그린 곡이다. 시도 때도 없이 말풍선이 터지듯 습격하는 의미들과 점점 더 납작해지는 삶의 철학들로 넘쳐나는 일상과 그 속에서 우리가 느끼는 혼란과 공허를 표현했다.

특히, 윤종신은 이번 신곡을 통해 너무 많은 주장과 가르침이 범람하는 세상 속에서 우리는 과연 어떻게 자기 자신을 찾을 수 있는지 되묻고 있다. 이어 복잡한 삶을 견디려는 노력 자체를 무화시키려는 세상의 흐름 속에서 우리는 과연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등 뜻깊은 메시지를 담고 있는 가사와 윤종신 특유의 애절한 음색, 쓸쓸한 감성이 어우러져 곡의 완성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윤종신은 "요즘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을 보면 삶의 철학과 태도, 방식에 대해 이야기하는 영상이 참 많은데, 보다 보니 문득 내가 의미의 홍수 속에 살고 있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우리는 이미 알게 모르게 누군가 미리 정리해 놓은 의미와 해설에 의존하고 있는 것인지도 모르니까요. 천편일률적이지 않은 의미, 바로 휘발되지 않고 내 안에서 깊이 새겨질 의미는 아마도 '생긴 대로 나'를 마주해야만 발견할 수 있지 않을까요. 이 노래가 여러분에게 '의미 너머의 나'를 찾는 질문으로 다가갔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전하며 신곡에 대한 의미를 더했다.

한편, '월간 윤종신' 2월호 '그깟 의미'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최혜진 기자 hj_622@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